스타듀밸리 해골동굴 공략[입장/준비물/몬스터/퀘스트/엘리베이터]

스타듀밸리 해골 동굴

이 글은 해골 동굴의 입장 방법, 준비물, 해골 동굴에 대한 정보와 나오는 몬스터, 퀘스트, 모드 추천에 대한 글입니다. 해골 동굴은 준비 없이 입장하면 순식간에 죽을 수 있는 곳이니 자세히 읽어주세요!

 

해골 동굴 입장 방법

칼리코 사막에 있는 해골 동굴은 어렵기로 소문이 자자하죠. 우선 칼리코 사막에 가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스타듀밸리 칼리코 사막 총 정리

팸이 운영하는 버스를 타고 가는 칼리코 사막은 처음에 갈 수 없는 지역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갈 수 있을까요? 칼리코 사막 입장 방법 이곳에 가는 방법은 마을 회관의 보일러실 꾸러미

golden-game.tistory.com

 

칼리코 사막에 도착해도 처음에는 해골 동굴에 입장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 전에 광산 120층에 도달하지 못해서인데요.

 

120층 보상인 해골 열쇠를 꼭 가지고 있어야 입장할 수 있는 동굴입니다. 참고로 해골 열쇠로 스타드롭 주점에 있는 주니모 카트 게임기도 해금할 수 있습니다.

 

광산은 그래도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꾸준히 올라가기만 한다면 120층은 금방이죠.

 

해골 동굴 입장전 준비물

처음 들어가서 1층만 보고 나올 거라면 준비물은 크게 필요 없습니다. 그냥 해골 열쇠만 있다면 슥 보고 나오면 끝이거든요. 그렇지만 50층 이상은 가고 싶다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무기는 갤럭시 소드용암 카타나 정도는 필요합니다. 갤럭시 소드는 무지개 파편으로 얻을 수 있고 용암 카타나는 모험가 길드에서 25000에 구매할 수 있죠.

 

반지는 이리듐 밴드, 슬라임 반지가 있으면 좋습니다. 이리듐 밴드는 제작으로 슬라임 반지는 슬라임 1000마리 미션으로 얻습니다.

 

그리고 폭탄이 필요합니다. 폭탄은 드워프에게 거대 폭탄을 구매하고 100개는 가지고 가야 합니다. 미라를 잡을 때나 광석을 부실 때 필요하게 되거든요.

 

그리고 회복 아이템이 필요하죠. 회복 아이템은 하비네 병원에서 1000원에 파는 자양 강장제를 가지고 가면 좋은데 체력, 기력이 모두 찹니다.

아니면 여러가지 음식들을 먹어도 됩니다. 특히 이러한 버프가 있는 음식들은 정말 좋죠.

 

마지막으로 계단이 필요하죠. 계단은 짜증나는 층을 스킵하는 데 아주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은 이정도로 하고 행운이 높을 때 가면 좋은 거 아시죠?

 

해골 동굴 입장

처음 들어가면 광산과는 달리 많은 수의 몬스터들과 그 강력함에 쩔쩔매는 유저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강력한 무기는 필수죠?

 

해골 동굴은 광산과는 달리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매일 1층에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데 상당히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탐사를 하다 보면 이러한 구멍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밑으로 내려가게 됩니다. 1층만을 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3~15층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체력이 깎이는데 건너 뛴 층의 3배에 해당하는 피해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체력 50은 있어야 죽지 않습니다.

 

보물 방

해골 동굴에도 광산처럼 보상을 주는 층이 있습니다. 10층 이상부터 랜덤으로 나오며 행운이 높을수록 잘 나옵니다. 행운 버프 음식을 먹고 특별한 부적이 있으면 더 잘나오겠죠?

 

보상으로는 씨앗이나 묘목, 주괴, 음식 무지갯빛 파편, 슬라임 알등이 나옵니다.

 

선사시대 층

선사시대 층은 페퍼 렉스가 다수 존재하는 층으로 원거리 공격을 해서 좀 까다로운 몬스터입니다. 피하기 쉽긴 하지만 여러마리가 발사하면 짜증나게 되죠.

 

저는 선사시대 층이 20층에 나왔네요. 감염된 층처럼 하루에 그곳에 반복이 되나 실험해봤습니다. 100% 확률은 아니지만 100번의 실험의 결과로는 50% 이상의 확률로 같은 곳에서 계속 나와주더군요.

 

물론 다음날 가서 실험을 해봤지만 20층을 반복해도 안나왔습니다! 결론은 선사시대 층이 나오면 그날 그층에 잘 나온다는 뜻이네요.

 

 

 

해골 동굴 몬스터

사진 이름 체력 설명
기갑 벌레 무적 전투 인챈트인 살충 없이는 잡지 못합니다.
큰 슬라임 60 죽이면 작은 슬라임으로 분열
보라색 슬라임 410 이리듐 광석, 주괴를 드랍
용암 박쥐 80  
미라 260 무기로 기절 시킨 후 폭탄으로 마무리
또는 성기사 인챈트
150  
이리듐 박쥐 300 50층 이상 출몰
이리듐 게 240 26층 이상 출몰
탄소 유령 190  
페퍼 렉스 300 공룡알, 뼈 유물 드랍
기갑 벌레[위험] 250 해골 동굴 침입 미션시 생성
미라[위험] 445 해골 동굴 침입 미션시 생성
용[위험] 675 해골 동굴 침입 미션시 생성
보라색 슬라임[위험] 403 해골 동굴 침입 미션시 생성

 

해골 동굴 퀘스트

해골 동굴에 입장한 후 그 다음날 미스터 치에게 편지가 옵니다. 25층까지 가보라는 내용이네요. 보상은 10,000 골드입니다.

 

25층까지 가는 것은 준비만 하면 어렵지 않죠.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비밀노트 #10을 읽고나면 미스터치가 100층까지 오라고 하는데 엘리베이터가 없는 해골 동굴은 가기가 어렵죠. 그래서 다수의 폭탄과 계단이 필요합니다.

 

도착하고 나면 계단을 몇개 사용했냐에 따라 약간의 멘트가 달라지지만 보상은 같습니다. 체력이 영구적으로 25증가하는 이리듐 뱀 우유를 받습니다.

 

해골 동굴 엘리베이터 모드

 

Skull Cavern Elevator

Adds an elevator to the Skull Cavern

www.nexusmods.com

이 모드를 사용하면 해골 동굴도 엘리베이터가 생기죠. 밸런스 파괴인 것 같아도 귀찮은 사람에게는 추천 드리는 모드입니다.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해골 동굴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