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나무 종류 & 수액 채취기 설치 공략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스타듀밸리를 하다가 메이플 시럽 참나무 수지 등 아이템을 얻어야 하는데 어떻게 얻어야 할 지 몰랐던 기억이 나서 적습니다.

 

이 글은 수액 채취기를 설치 할 수 있는 나무와 생산품에 대한 공략입니다.

스타듀밸리 나무 종류

스타듀밸리 나무 & 수액 채취기 공략

스타듀밸리 1.5ver을 기준으로 수액 채취기를 설치할 수 있는 나무의 종류는 총 5가지입니다. 기존에 있던 단풍 나무, 참나무, 소나무, 버섯 나무 그리고 1.5ver 추가된 마호가니 나무가 있죠.

 

이 나무들에게 수액 채취기를 설치하면 각 특성에 맞는 수액이 나오게 되는데 아이템 제작에 꼭 필요한 녀석들이라 설치를 안 할 수가 없죠?

 

우선 나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단풍나무

스타듀밸리 단풍 나무 4계절

우선 단풍 나무의 모습입니다. 단풍 나무는 단풍 씨앗을 심으면 4단계를 거쳐 완전히 성장하게 되는데 매일 20%의 확률로 1단계씩 성장 합니다. 

 

평균적으로 완전히 성장하는 데 18일 정도 걸리며 느려도 1달이면 거의 성장하게 됩니다. 단 겨울에는 성장하지 않으며 과일 나무와는 다르게 근처에 다른 물체가 있어도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수액을 채취하면 4~5일이 걸리며 메이플 시럽이 나옵니다.

 

소나무

 

스타듀밸리 소나무 4계절

소나무 또한 단풍 나무와 모두 같습니다. 수액을 채취하면 2~3일이 걸려 소나무 타르가 나옵니다.

 

참나무

스타듀밸리 참나무 4계절

참나무 또한 같습니다. 수액을 채취하면 3~4일이 걸리며 참나무 수지가 나옵니다.

 

버섯나무

스타듀밸리 버섯 나무

버섯 나무는 오직 가을에 5%의 확률로 나오는 나무로 도끼로 나무를 베면 5~6개의 붉은 버섯 또는 보라색 버섯이 나옵니다. 봄~가을까지 자라며 매일 20%확률로 성장합니다. 

 

겨울 동안 묘목은 성장하지 않으며 봄이오면 다시 자랍니다. 수액 채취기를 설치 하면 수액 대신 붉은 버섯, 보라색 버섯, 흔한 버섯이 생성 됩니다.

 

마호가니 나무

스타듀밸리 마호가니 나무

마호가니 나무는 마호가니 씨앗으로 자라며 나무용 비료를 주면 60% 확률로 성장하며, 보통은 15% 확률로 다음 단계로 성장 하여 다른 나무보다는 자랄 확률이 낮습니다.

 

베면 단단한 나무를 주며 수액 채취기를 설치 하면 수액을 주므로 오히려 베는 것이 좋은 듯 합니다. 마호가니 씨앗은 그루터기나 비밀의 숲 슬라임을 베면 나옵니다.

 

참고로 과일나무는 다 자라나는 데 28일이 걸립니다.

 

이번에는 수액 채취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타듀밸리 수액 채취기

수액 채취기는 채집 레벨이 3렙이 되면 만들 수 있는데 나무 40개와 구리 주괴 2개로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중형 수액 채취기는 단단한 나무 30개 방사능 주괴 1개로 만들 수 있으며 레시피는 미스터 치에게 보석 2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형 수액 채취기의 장점은 일반 수액 채취기에 비해 2배가 빠르다는 것이죠. 

 

생산품

사진 이름 재료 소요 시간
메이플 시럽 단풍 나무 4~5일
참나무 수지 참나무 3~4일
소나무 타르 소나무 2~3일
수액 마호가니 나무 1일
흔한 버섯 버섯 나무 10일 또는 20일
붉은 버섯 버섯 나무
보라색 버섯 버섯 나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