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이저 은하공략(해골,고대,서리,화염)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다들 퀴즈때문에 이게 뭔가하고 검색을 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포레이저에는 스타트 지역을 제외한 4가지 종류의 바이옴이 존재하며, 그곳에는 각각 몬스터가 있는 던전과 퀴즈던전이 1개씩 존재합니다. 파이어 바이옴에는 화염사원과 화염은하가 존재하듯 말이죠. 던전까지는 어떻게 깼는데 이 퀴즈는 도통 알 수 없는 것들이 존재합니다. 스트레스 푸려고 게임을 하는데 여기서까지 머리를 써야하니 골이 아파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공략 스타트 하겠습니다.

 


서리은하

저 같은 경우에는 서리은하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이게 뭔가...하고 멍 때리고 있을 겁니다. 숫자는 0과 1만 표시 되어 있고 그 앞에 있는 자판기를 조작하면 그림이 바뀌는데 이게 숫자를 의미하는 것은 쉽게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00110101이 무슨 말을 의미하는지 추측하기는 어렵습니다. 내가 예전에 배웠던 2진법이 아닐까 유추해보고 숫자를 입력하려 했지만 차례대로 53, 51, 52, 50, 52가 나옵니다. 그러나 이 자판기는 1~5까지 숫자만 입력이 가능하여 제 추측은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답은 아스키코드표를 알고 있는 사람이나 추측이 가능한 퀴즈였습니다. 상당히 아쉬운 퀴즈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운 사람이나 알 수 있는 그런 문제였습니다. 

 

서리은하

왼쪽부터 차례대로 5,3,4,2,4를 입력해주시면 파란색 보물상자가 나옵니다. 저는 클리어시 업적과 씰, 그리고 극복의 증표를 얻었습니다.

 

극복의 증표는 체력, 에너지, 공격력, 레벨업 1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좋은 것은 체력을 올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생명력 1을 지불하고 도박할 수 있는 구조물이 존재하는데, 이곳에서 생명력 1을 지불하면 레벨업을 3이나 해주며, 공격력도 증표를 사용하여 올리는 것보다 4배나 더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해골은하

포레이저 해골은하

해골은하는 4가지의 퀴즈가 존재합니다. 첫번째는 무력과 힘으로도 통할 수 없는 것을 그 이빨로 열 수 있게 해주는 것. 이것은 어떠한 장애물(문)이 존재할 때 사람은 열쇠를 이용하여 쉽게 열고 닫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루를 이용하여 열쇠를 제작한 뒤 빈 구조물을 채우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무사하지만 물에 닿으면 가라앉는 것. 이것은 초등학교때 배운 지식입니다. 종이는 바람에 영향을 받아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영향이 없으며, 물에 닿으면 점점 수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종이는 서기책상을 이용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숨쉬지 않고 살아가며, 죽음과도 같이 차가우며, 결코 갈증에 시달리지 않고, 언제나 물 마시는 존재. 정답은 물고기입니다. 통발을 이용하여 수집된 물고기를 가져가 넣으시면 됩니다. 다만 조리된 물고기는 안됩니다. 

 

네번째는 피부를 달랠 만큼 부드러우면서 돌을 부술 만큼 강력한 것. 예로부터 사람들은 어떤 액체를 이용하여 화상을 막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용도로 사용하곤 했습니다. 답은 입니다. 그러나 물 그 자체를 인벤토리에 담을 수 없으니 유리병을 이용하여 물을 담아오면 됩니다.

 

이번 퀴즈는 머리를 굴리고 이리저리 찾아다니면 풀 수 있는 문제였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돌 캐고 사냥만 하다가 머리를 쓰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보상은 업적과 파란색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극복의 증표를 얻었습니다.

 


화염은하

포레이저 화염은하

화염은하는 6x6의 형태의 구조물이 존재합니다. 총 36개의 구조물을 하나도 빠짐없이 내려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나의 구조물을 건드리면 사방향에 있는 구조물이 영향을 받아서 움직입니다.

 

첫번째 줄에 있는 기둥부터 차근차근 내리면 됩니다. 첫번째 줄에 있는 기둥을 다내리는 것을 목표로 천천히 기둥을 움직이고, 두번째도 다 내리는 것을 목표로 하되, 첫번째 줄에는 영향이 없도록 내리면 됩니다. 말은 어렵지만 이해하고 나면 상당히 간단합니다.  

 

만약 처음 상태 그대로라면 이 사진을 보고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중간에 하다가 그대로 따라하면 안되겠죠?

 


고대은하

포레이저 고대은하

이번에는 고대은하입니다. 들어가기전에 힌트가 주어져 있으며, 이것을 이용하여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자세하게 보면 첫번째 줄의 1,2가 표시가 없습니다. 이것은 이곳을 박스를 이용해 활성화를 하면 된다는 뜻입니다. 다시말해서 빈곳만 박스를 이용해 활성화 하면 되며, 박스 4개가 주어지는데 3개만 이용해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포레이저 은하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됩니다. 또한 현재 블로그에 포레이저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올렸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겜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