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드워프 공략 [두루마리 얻는 법 / 상점 / 선물]

광산에서 만날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인 드워프는 크로버스와는 앙숙과 같은 사이이죠. 이 친구는 마을 주민들과는 달리 초반에 만날 수 없습니다. 

 

광산에 들어가면 조그마한 돌맹이가 길을 막고 있는데 이것을 부셔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돌맹이를 부수려면 곡괭이가 철 등급 이상이 필요하며 곡괭이 업그레이드는 클린트에게 가면 할 수 있죠.

 

뭐 체리 폭탄으로도 부술 수 있지만 이것을 얻기 전에 곡괭이가 업그레이드가 먼저 업그레이드가 되니... 쓸데없는 잡 지식일 뿐이죠.

 

이렇게 바위를 부수고 들어가서 대화를 걸어보면 첫만남부터 심상치 않음을 느낍니다. 무려 한국인만 알 수 있는 한글을 사용하시는 우리의 드워프... 

 

해석하자면 " 너 그림자 사람들이 보낸 첩자는 아니지?" 라고 말하는 듯 하네요. 그림자 사람이라면 크로버스 일족을 말하는데 과거에 오랜 전쟁이 있었기에 끔찍하게 싫어합니다.

 

여담은 그만하고 이 드워프와 '제대로' 대화 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드워프 두루마리 1~4를 모두 모아야만 정상적으로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스타듀밸리 드워프 두루마리 얻는법

그렇다면 이 드워프 두루마리는 어떻게 얻어야 할까요? 편하게 치트키를 사용하거나 모드를 적용시키면 얻기 쉬우나 정석적인 루트는 바로 몬스터 사냥호미질입니다. 

 

드워프 두루마리 코드

아이템 코드는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며 코드 사용법은 제 블로그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어떤 몬스터를 사냥하고 어디서 호미질을 해야할까? 의문이 드실텐데 바로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스타듀밸리 드워프 두루마리

드워프 두루마리 1~3은 해당 몬스터를 잡으면 약 0.5%의 확률로 나오며, 드워프 두루마리4는 해당 몬스터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에게 0.1% 확률로 나옵니다.

 

몬스터를 잡는 것 뿐만 아니라 호미질을 해도 나오는데 드워프 두루마리 1의 경우는 광산과 해골 동굴 전 층에서 0.16%로 나오며 2는 광산 1~40층에서 0.1%의 확률로 나옵니다.

 

3의 경우에는 나오지 않으며 4의 경우에는 광산 80층 이상에서 호미질을 할 경우 0.2%의 확률로 나옵니다.

 

두루마리를 모두 얻었다면 박물관에 기증하면 됩니다. 간혹 모르고 드워프에게 선물로 주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아무 소용도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기증을 완료하면 귄터에게 드워프어 번역 가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받은 즉시 드워프와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대화가 가능해지면 드워프에게 선물을 주어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대화가 불가능 할 때 선물을 주면 호감도는 오르지 않습니다.

 

또한 드워프에게 말을 걸면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여러 물품을 살 수 있습니다. 무엇을 팔고 가격은 어떤지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 드워프 상점

보통 광산에 관련된 유용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명의 영약으로 체력을 회복하며 몬스터와 전투를 하거나 마늘즙을 먹어 감염된 층이 나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감염된 층에서는 몬스터를 모두 잡아야 다음층으로 갈 수 있으니 귀찮은 곳이죠.

 

뭐 대부분은 폭탄을 사기위해 상점을 이용하죠. 거대 폭탄은 사용해서 귀찮은 돌맹이들이나 잡다한 것들을 정리할 때 매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스타듀밸리 드워프 공략

스타듀밸리 드워프 공략

생일 여름 22
가족 없음
원수 크로버스
결혼 불가능
추천 선물 전 정동석

드워프의 생일은 여름 22일입니다. 광산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특이하게도 드워프의 성별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결혼은 불가능하며 원수로는 크로버스가 있습니다.

 

드워프는 모든 영화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어떤 영화를 보든 호감도가 200 포인트가 상승하며 드워프의 호감도를 올리고 싶을 경우 선물보다는 영화 한편을 꼬박꼬박 봐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스타듀밸리 드워프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전 정동석, 자수정, 에메랄드, 옥, 아쿠아마린, 레몬 스톤, 루비, 토파즈, 진주, 무지갯빛 파편 등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모든 유물, 석영, 동굴 당근
평범한 선물
호감도 +20❤️
태양 정수, 공허 정수, 모든 과일(새먼베리 제외)
증오하는 선물💔 버섯류, 새먼베리, 눈마, 야생 고추냉이, 겨울뿌리, 수선화 등
호감도 -40💔 몬스터 드랍템, 쓰레기류

 

추천하는 선물은 전 정동석입니다. 전 정동석은 광산에서 바위를 부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이며 수요일 샌디의 상점에서 개당 1000골드에 구입하거나 화요일 크로버스 상점에서 300골드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호감도는 1칸당 250이며 생일(여름 22)에 선물을 주면 해당 선물의 호감도가 8배가 상승하니 생일날은 꼭 정동석을 준비해 주면 좋습니다.

 

호감도는 50포인트를 올리면 크로버스가 사는 하수도로 내려가서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크로버스에게 별방울을 구매해야만 합니다.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드워프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답변 하겠습니다.

 

즐겜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