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마법사 공략 - 선물/이벤트/결혼

스타듀밸리 마법사

스타듀밸리에서 의외로 인기 있는 멤버 중 하나인 마법사는 다양한 퀘스트를 주며 게임에 관한 다양한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 유명하죠! 

 

남쪽 숲 마법사의 탑에서 살고 있는 독거 노인인 우리의 마법사는 이름조차 없이 살고 있네요 ㅎㅎ. 아 물론 본명은 M. 라스모디우스라고 쪽지를 보면 나옵니다. 다만 그렇게 안불릴 뿐이죠. 하지만 결혼확장모드를 적용하고 11칸 이벤트를 보면 이름이 바뀝니다!

 

전형적인 마법사의 탑에 호기심에 끌려 집에 들어가면 마법진과 함께 무엇을 끓이고 있는 지 알 수 없는 솥단지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스타듀밸리 마법사 공략

생일 겨울 17일
가족 마녀(전부인)
친구 라이너스
결혼 불가능(모드 적용시 가능)
추천 선물 보라색 버섯, 정수(태양, 공허)

 

마법사의 생일은 겨울 17일입니다. 가족은 아내가 있었지만 이혼을 한 상태라 지금은 싱글입니다. 아내와 관한 이야기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알 수 있죠.

 

그 퀘스트는 번들을 완성하고 목욕탕쪽에 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왠일로 마법사가 나와 있는데 어둠의 탈리스만 퀘스트를 받게 되죠.

마법사의 책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마법사가 왜 이혼을 했고 아내가 마녀가 됬는지에 대한 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특수한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책이 소환되고 이것으로 주니모 오두막, 오벨리스크, 황금시계를 건설 할 수 있어요.

 

딸도 있는데 스타듀밸리 마을에 살고 있을 거라고 의심만 합니다. 나름 추측해보면 애비게일이 가장 유력한데 아직 정확한 사실은 나오지 않았죠.

 

마법사의 탑 지하에는 환영의 제단이 있는데 이곳에서 500골드로 이름부터 외모까지 다 바꿀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들을 다시 수정할 때 좋겠네요.

스타듀밸리 마법사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보라색 버섯, 공허 정수, 태양 정수, 슈퍼해삼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석영,  파스닙, 정동석 광물류, 보석, 꽃(양귀비 제외), 요리류, 장인제품(맥주, 와인 등)
평범한 선물
호감도 +20
과일류, 빵, 산호, 밀, 양모, 찻잎, 무지개껍데기, 오징어먹물 등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우유, 달걀, 채집류(수선화, 겨울뿌리, 새먼베리 등), 물고기, 유물 등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모든 미끼,  쓰레기, 몬스터 드랍템

 

스타듀밸리 마법사 선물

추천하는 선물 : 태양 정수 공허 정수를 추천합니다. 광산에서 특정 몬스터를 잡으면 나오는 아이템이며 하수구에 살고 있는 크로버스에게도 구입이 가능하죠.

 

보라색 버섯도 좋긴한데 정기적으로 구하기는 어렵고 슈퍼 해삼도 계절을 타서 봄겨울에는 얻을 수 가 없습니다. 그러니 고정적으로 구하기 쉬운 정수를 주는 것이 편합니다.

 

호감도를 올렸으니 이벤트를 볼 차례네요. 더보기 칸을 누르면 대사나 줄거리의 스포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스타듀밸리 마법사 이벤트

호감도 4칸 : 마법사의 탑 지하에 내려가기.

 

호감도 8칸 : 오전 10시 ~ 오후 8시 사이에 마법사의 탑에 입장하기.

더보기

마법사의 탑에 입장하면 마법사는 무언가 실험을 하는 듯 바빠보이네요. 솥단지와 마법진을 왔다 갔다하며 농장주가 온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선택지가 나오는데 내버려둔다를 누르면 이벤트가 그대로 끝나버립니다.

 

머무른다를 선택하고 나서 잠시 보고 있으면 피곤해 보이는 마법사에게 말을 겁니다. 

 

실험이 잘 안되는 마법사에게 조금 쉴 것을 제안하면 침대에 데려다 주고 잠을 재운 후 이벤트가 끝납니다. 만약 내버려둔다를 선택하면 그대로 끝이 납니다.

 

 

호감도 10칸 : 오전 8시 ~ 오후 5시 사이에 비밀의 숲에 입장하기. (단 초대 편지를 받은 후)

더보기

호감도 10칸에 도달하면 북쪽에 있는 비밀의 숲으로 오라는 편지를 보냅니다. 비밀의 숲은 아시다시피 단단한 나무를 부수고 들어가는 곳입니다!

 

축제를 제외하곤 탑을 떠나지 않는데 왠일인지 밖으로 기어 나왔네요? 마법 실험을 할거라고 해서 밖에서 보자고 한듯 합니다..

 

뭔가 어려운 말을 쓸 것 같은 대사...

 

아니... 손발이 오그라드는데..?

 

사랑이란 마법인가요 ? ㅠㅠㅠㅠ 

그래도 대사는 쏘 스윗한편...!

 

호감도 11칸 : 오전 10시 ~ 오후 5시 사이에 마법사의 탑에 입장하기.

더보기

결혼을 하고난 후 11칸에 도달하면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름에 대한 이벤트네요. 라스모디우스라는 이름인 줄 알았으나 매그너스라고 불러달라고 합니다.

 

이벤트를 다 보면 마법사에서 매그너스라고 이름이 바뀌는데 디테일이 살아있네요!

 

호감도를 올리면 올릴수록 아이템을 잘 보내주는데 아이템의 목록은 불의 석영, 얼어붙은 눈물, 옥, 보라색 버섯입니다.

 

마법사 리텍 추천

cafe.naver.com/starvall/193517

 

cafe.naver.com/starvall/193844

 

아도르님의 고화질 초상화 리텍과 그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리텍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