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샘 공략 - 선물/이벤트/결혼

스타듀밸리 샘 공략

스타듀밸리의 인싸라고 할 수 있는 샘 공략입니다. 외향적인 성격을 지녀 매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죠. 외모와는 다르게 상냥하게 말을 해줘서 많은 사람들의 처음부터 좋아하지 않았을까요? ㅎㅎ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보드도 타고 다니면서 주점에서는 세바스찬과 당구를 치는 모습이 매우 활동적인 친구를 보는 듯 하네요.

 

날티나게 생겼지만 말은 착하게 하면서

철이 없는 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스타듀밸리 샘 소개

생일 여름 17
가족 켄트, 조디, 빈센트
친구 애비게일, 페니, 세바스찬
결혼 가능
추천 선물 피자, 선인장 열매

샘은 결혼이 가능한 12명의 캐릭터 중 하나이며 아버지인 켄트는 2년차 봄부터 볼 수 있습니다. 어머니인 조디와 동생 빈센트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조자 마트에서 파트 타임으로 일하고 있으며 마을 회관이 완성되면 도서관에서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기타와 드럼도 좋아하고 이벤트를 보면 철이 없는 행동을 하지만 나름 따뜻한 성격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샘이 실수로 달걀을 깨트렸는데 거짓말을 해야 한다던가 그런 대사가 종종 있죠. 그래도 자기 앞가림은 하는 편이라 조자 마트에서도 일하고 도서관에서도 일자리를 구하는 것을 보면 나름 성실해보이네요.

 

특히 동생인 빈센트를 많이 아끼는 모습이나 가족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결혼후에도 나타나 결혼 만족도가 꽤나 높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스타듀밸리 샘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피자, 선인장 열매, 메이플 바, 호안석, 무지갯빛 파편, 마법 얼음사탕, 토끼발, 진주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조자 콜라, 계란류(공허 계란 제외), 요리(빵, 계란 후라이 제외), 꽃(양귀비 제외), 채집 광물(석영 제외), 보석(무지갯빛 파편 제외)
평범한 선물
호감도 +20
빵, 계란 후라이, 산호, 어란, 밀, 양모, 달콤버섯베리, 무지개 껍데기, 앵무 조개 껍데기, 찻잎, 모든 과일, 우유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수선화, 민들레, 리크, 석영, 새먼 베리, 해초, 석양, 야생 고추냉이, 눈마, 겨울 뿌리 등, 모든 야채(홉, 밀, 찻잎 제외)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석탄, 마요네즈, 쓰레기류, 유물, 건축 자재 등

내가 추천하는 선물 : 피자선인장 열매를 추천합니다. 피자는 주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돈만 있다면 언제든지 선물을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선인장 열매는 사막에서 쉽게 주울 수 있는 공짜 아이템으로 품질까지 좋은 것이 뜨면 피자보다 좋은 선택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조자콜라입니다. 조자 콜라는 아무 쓸데 없는 쓰레기 아이템인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샘에게 선물을 줄 때 입니다. 낚시나 쓰레기통을 뒤지다 보면 나오는 템이며 조자 마트에서도 저렴하게 팔고 있습니다.

 

매일 대화를 걸면 호감도가 20 상승하며 말을 걸지 않으면 점점 호감도가 깎이니 매일 말을 걸어주는 것이 선물을 주는 것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는 1칸당 250이니 참고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생일에 선물을 챙겨주는 것인데 호감도가 8배 상승합니다. 또한 아이템 품질에 따라 추가 상승하며 이리둠 별은 50%, 금별은 25%, 은별은 10%입니다.

 

즉 샘 생일인 여름 17일에 이리듐 별 등급의 선인장 열매를 선물하면 80 * 8 * 1.5 = 960이라는 4칸에 달하는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스타듀밸리의 핵심 컨텐트인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의 발동 조건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스포는 없습니다. 10칸 이벤트는 상당히 중요하니 더보기 칸을 눌러 선택지를 보는 것도 추천드리네요.

 

스타듀밸리 샘 이벤트

호감도 2칸 

샘이 집에 있을 때 샘의 집으로 입장하기. 참고로 이 이벤트를 건너 뛰게 되면 8개 호감도 이벤트 때 음악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더보기

 선택지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선택하면 됩니다.

1. 발랄한 팝 노래

2. 실험적인 노이즈 락

3. 에너지 넘치는 댄스 음악

4. 구수한 컨트리 음악

어떤 선택을 하던 호감도의 변화는 없으며 세바스찬에게 밴드를 하자고 권유합니다. 이제 드럼치는 사람만 구하면 되네요!

호감도 3칸

겨울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 맑은날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에 해변에 입장하기. 단 1년차에만 등장합니다.

더보기

샘과 빈센트가 해변에서 놀고 있습니다. 샘은 주인공에게 인사하며 동생을 돌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런 화창한 날씨에는 아버지인 켄트랑 해변에 가곤 했다고 하며 아버지를 그리워합니다. 아직 1년차이니 켄트가 돌아오지 않아서 이런 이벤트가 나오네요.

샘이 동생인 빈센트에게 아버지가 돌아올거라고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1. 아이들에겐 솔직한 게 제일좋아

2. 옳은 일을 한거야 아이들에겐 희망이 있어야해.

라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어떤 선택을 하던 호감도에 영향은 없습니다.

호감도 4칸

샘이 집에 있을 때 샘의 집으로 입장하기. 선택지가 3개 나오는 데 2번째 것을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르고 나머지는 호감도가 떨어집니다.

더보기

샘이 주인공과 간식을 먹으려던 참에 달걀을 떨어 트립니다. 이 때 샘은 당황하며 조디가 들어와서 화를 냅니다. 이 때 샘이 주인공에게 말하라고 선택지를 줍니다.

1. 샘이 간식을 저한테 주다가 떨어뜨렸어요.(호감도 -10)

2. 샘이 저한테 간식을 줬는데 제가 떨어트렸어요.(호감도 +50)

3. 샘이 일부러 떨어뜨렸어요. 재밌을 거라 생각했나봐요.(호감도 -50)

 

주인공에게 잘못을 떠넘기는 철없는 샘의 행동이며 개인적으로는 그게 맘에 안들어서 저는 3번을 선택하곤 했습니다. 호감도야 뭐 선물이나 대화만 걸어줘도 오르니깐요. 크게 떨어지는 것도 아니라 마음대로 선택하세요!

호감도 6칸

비가 오지 않는 날 낮 12시부터 4시까지 마을에 입장하기. 어떤 선택을 하던 호감도에 영향은 없습니다.

더보기

샘이 마을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다가 루이스가 그것을 보고 화를 냅니다. 수풀 속에 주인고이 나타나  루이스가 내 생각을 묻습니다.

1. 맞습니다. 샘이 잘못했네요.

2. 샘을 탓하지 마요. 달리 탈 곳이 없잖아요.

3. 난 여기 휘말리지 않겠어.

 

무엇을 선택하던 호감도의 변화는 없습니다. 1번을 선택하면 퉁명스럽게 루이스에게 말합니다. 2번을 선택하면 루이스가 실망스럽다는 듯이 말합니다. 

 

이것 또한 저는 샘의 철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호감도의 영향은 없으니 원하는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저는 3번을 선택했습니다 ㅎㅎ

호감도 8칸

오전 6시부터 8시 사이에 집을 나서면 나옵니다. 단 2칸 이벤트를 생략했으면 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호감도 10칸

샘의 편지를 받고 난 후 맑은 날 오후 8시 사이에서 자정 사이에 스타듀밸리 마을에 입장하기. 

집 밖에서 샘이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는데 자기 방에 몰래 들어오라고 합니다. 이 때 선택지가 나옵니다.

더보기

1. 침대에서 나간다. 2. 가만히 있는다. 여기서 1번을 고르면 선택지가 더 나옵니다. 1. 샘에게 다가간다. 2. 창문으로 다가간다. 라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1번을 눌러야 키스를 하며 2번을 누르면 샘의 고백을 거절하게 됩니다.

만약 처음부터 2. 가만히 있는다를 선택해도 키스를 합니다. 근데 과연 키스만..?

 

호감도 14칸

샘이 집에 있을 때 오전 6시 10분 ~ 오후 5시 사이에 집에 입장하기. 단 2번 업그레이드 한 집이여야 합니다. 총 4일에 걸쳐 이벤트가 나옵니다. 어떤것을 선택하던 호감도의 영향은 없으니 원하는 선택지를 골라보세요!

 

스타듀밸리 샘 결혼

결혼을 하게 되면 침실 오른쪽에 샘의 방이 만들어지며 여러가지 가구들이 추가됩니다. 비오는 날에는 선인장 열매, 코코넛, 정동석 등을 주며 하루종일 농장에 있는 날에는 팬케이크를 선물해 줍니다.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아니면 네이버에 @황금백수라고 치신 후 팬가입후 네이버 톡으로 질문 주셔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