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알렉스 공략 - 호감도/이벤트/선물

스타듀밸리 알렉스 공략 - 총정리

스타듀밸리에서 스포츠를 좋아해 운동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며 활발한 성격과 결혼이 가능한 알렉스를 공략하고자 합니다. 

 

스타듀밸리의 알렉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스타듀밸리 알렉스 공략

스타듀밸리 알렉스 공략

생일 여름 13
가족 조지, 에블린
친구 헤일리
결혼 가능
추천 선물 완벽한 아침, 연어 정찬

 

알렉스는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결혼을 할 수 있는 12인의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알렉스의 집은 주점, 잡화점, 팸의 집 사이에 있습니다.

 

할머니(에블린), 할아버지(조지)의 집에 살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살고 있지 않은 이유는 아버지의 폭언과 어머니(클라라)가 죽었기 때문이죠.

친구 관계로는 헤일리가 있습니다. 서로 좋아하는 사이인듯 보이며 이에 관련된 대사가 꽤나 많이 보였습니다. 또래인 세바스찬, 샘, 애비게일과는 관심대가 달라 전혀 친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아이스크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하고 이 아이스크림은 헤일리와 드미트리의 호감도를 올리기에 좋습니다.

초반에는 운동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여 호감이 가지 않고 호감도 이벤트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 약한편이라 싫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하고 나서는 유저에게 상냥하고 음식을 잘 만들어 주기에 꽤나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음식 하나만 보고 결혼하는 유저도 있죠.

 

스타듀밸리 알렉스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연어 정찬, 완벽한 아침, 무지개 파편, 토끼발, 진주, 황금호박, 마법얼음사탕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모든 계란(공허 계란 제외), 모든 요리(계란 후라이, 빵, 수상한 롤 제외), 모든 꽃(양귀비 제외), 모든 채집품, 모든 광물(석영 제외), 모든 보석, 모든 야채(밀, 홉 제외)
그럭저럭 선물
호감도 +20❤️
버섯류, 밀, 빵, 조개, 무지개껍데기, 산호, 리크, 눈마, 겨울뿌리, 계란 후라이, 달콤버섯베리, 우유류, 과일류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새먼베리, 야생고추냉이, 생선류, 씨앗류, 폭탄류, 건축 물품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쓰레기류, 몬스터 드랍템, 유물, 미끼, 해초, 석영, 호랑가시나무열매

필자가 추천하는 알렉스 선물 : 연어 정찬, 완벽한 아침을 추천합니다. 알렉스는 초반에 구하기 어려운 물품들이 사랑하는 선물이라 공략하기 까다롭습니다.

 

차선책으로는 계란이나 맥주를 추천합니다. 특히 닭을 구매했다면 계란이 확실히 편합니다. 

 

호감도 선물 공통 사항 : 생일에 선물을 주면 평소보다 호감도 8배 상승, 크리스마스 5배 상승합니다. 아이템 품질에 따라 추가 호감도 상승이 됩니다. 은별은 10%, 금별 25%, 이리듐 별 50% 추가 상승합니다.

 

호감도 1칸당 250이며, 매일 대화를 걸면 20이 상승됩니다. 그러니 자주 말을 걸어주는 것이 핵심이며 오랫동안 말을 걸지 않으면 호감도가 1칸 내려갑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호감도가 150 상승하니 퀘스트도 중간 중간 완료 해줘야겠죠?

 

추가 호감도에 대해 이해가 안가는 분들을 위해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만약 알렉스가 좋아하는 선물인 금별 등급의 계란을 크리스마스에 준다면 45*1.25*5를 하시면 됩니다.

 

스타듀밸리 알렉스 호감도 이벤트

스타듀밸리 알렉스 이벤트

호감도 2칸 : 알렉스가 해변에 있을 때 방문하기. 단, 계절은 여름이며, 화창해야 한다.

더보기

난 널 믿어! [호감도 영향 없음]

와, 너 정말 오만하구나. [호감도 영향 없음]

 

호감도 4칸 :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마을에 입장하기.

더보기

응, 다 들었어. [호감도 영향 없음]

아니... 왜? [호감도 영향 없음]

 

호감도 5칸 : 알렉스가 있을 때 알렉스의 집에 방문하기.

더보기

미친 소리야. 넌 천재라고! [호감도 영향 없음]

우리 모두 각자만의 장단점이 있어 [호감도 +50]

쓸모없다고? 맞는 소리네. [호감도 -50]

 

호감도 6칸 : 알렉스가 있을 때 알렉스 집에 입장하기.

 

호감도 8칸 : 알렉스가 해변에 있을 때 방문하기. 단, 계절은 여름이며, 맑은날일 때 가능하다.

더보기

어머니께서 자랑스러우실 수 있게 항상 최선을 다하면 돼. [호감도 영향 없음]

과거에만 집착하면 안 돼. [호감도 영향 없음]

외로워지면 언제라도 날 찾아와. [호감도 영향 없음]

알아서 극복해. 인생 다 힘든 거야. [호감도 영향 없음]

 

호감도 10칸 : 알렉스가 편지를 보낸 후 오후 7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에 주점에 방문하기.

 

호감도 14칸 : 오전 5시에서 8시 사이에 집에서 나가기. 단, 일요일을 제외하고 5000원을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스타듀밸리 알렉스 결혼

비가오는 날 밤 : 생존형 버거, 바다의 요리, 장어 튀김, 우럭 튀김, 생선구이

하루종일 집에 있는 날 : 오믈렛, 해쉬 브라운, 팬케이크

 


스타듀밸리의 운동가이자 애처가인 알렉스는 초반에 진입장벽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결혼 생활은 좋으니 한번 공략해보는 것이 어떤가요?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었으니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초상화는 네이버 카페의 아도르님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