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바이벌 브론토사우루스 도감(먹이/테이밍/능력/위치)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육지 생물 중에서 손에 꼽히는 크기를 자랑하는 '브론토사우루스' 공략입니다. 브론토사우루스의 필수 정보, 스탯, 테이밍/육아 방법, 능력 활용 및 위치(서식지)에 대한 글입니다.

 

거대한 플랫폼 안장에 다양한 건축물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을 가졌습니다. 예전에는 포탑을 건설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불가능하여 안타까운 비운의 공룡입니다.

 

아크 서바이벌 브론토사우루스 공략

이름 : 브론토사우루스(Brontosaurus)

성향 : 비선공형

식성 : 베리류

테이밍 : 기절 테이밍

테이밍 먹이 : 뛰어난 키블 > 농작물(감자, 당근, 옥수수, 씨트론) > 메조 베리 > 베리

만들 수 있는 키블 : 뛰어난 키블

속박 가능 함정 : 대형 곰 덫

교배 : 가능(알) 28~31도

안장 : 63레벨 해금, 플랫폼 82레벨 해금

수송 가능 : 없음

드랍 아이템 : 용각류 척추, 고품질 생고기 ,생고기, 가죽

배설물 크기 : 대형

특수 능력 : 없음

타격 가능 소재 : 짚, 온실, 목제

스탯

스탯 1레벨 능력치 증가량 테이밍 보너스
야생 조련
체력 2070 +414 +2.508% 0.07
기력 240 +24 +10% -
산소 150 +15 +10% -
음식 10000 +1000 +10% -
무게 1600 +32 +4% -
근접 공격력 60 +3 +1.7% 7% * 17.6%
마비수치 2000 +120 - 0.5

 

자원 채집 효율

자원 효율(5점 만점)
베리
X종 씨앗
 

아크서바이벌 브론토사우루스 테이밍

아크 브론토 테이밍

브론토의 테이밍 방식은 기절 테이밍입니다.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린 편이라 충분히 걸어 다니면서 기절 수치를 쌓아도 됩니다.

 

마비 화살만 있어도 저레벨쯤은 초반에 기절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레벨은 200개가량 필요하니 충분한 마취 도구가 필요합니다.

 

기절 수치는 높은편이지만 기절 수치가 내려가는 속도는 매우 느린 편입니다. 다만 테이밍 속도가 극악에 가까운데 만약 150 레벨 브론토를 메조 베리로 테이밍한다면 1417개가 필요하며, 8시간 30분이 걸립니다.

 

테이밍 할 때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일까?

브론토는 엄청난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어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해도 공격에 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꼬리 치기 한방으로 주위의 생물을 모조리 때려 브론토가 죽을 수 있기에 1대도 맞지 않고 화살을 쏘는 것이 좋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브론토 육아

브론토의 알 부화 조건은 28~31도입니다. 부화 시간은 약 5시간이 걸리며 총 육아 시간은 3일 20시간 35분이 걸립니다. 육아시 먹이는 베리류를 주면 되며, 생각보다 많이 먹습니다. 

 

아기 브론토조차 왠만한 소형 공룡보다 크며, 성장 속도가 눈에 보일 정도로 빠르게 큽니다. 그래도 아기는 귀엽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브론토사우루스 활용 방법

브론토사우루스는 엄청난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어, 공격 한 번으로 수많은 자원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보그지역에서는 나코 베리만 열매 맺는 식물이 있는데 거기에 꼬리 한방만 휘둘러도 수백 개씩 얻었던 기억이 납니다.

 

무게 수치는 최상급에 해당하는 수치를 가지고 있어, 무게 수치만 찍었다면 1만은 훌쩍 넘기는 브론토를 육성할 수 있어 자원 및 아이템 운반에 적절합니다.

 

체력이 또한 최상급에 해당하는 수치로 공격 범위와 공격력도 좋은 편이라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 좋습니다. 다만 공격 범위가 너무 넓어 다른 적까지 몰려와 느린 이동속도로 도망치지도 못하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제 첫번째 브론토를 잃었습니다.

 

아크서바이벌 브론토 위치(서식지)

아크서바이벌 브론토사우루스 위치(아일랜드, 더센터)
아크서바이벌 브론토 위치(라그나로크, 익스팅션)
아크 브론토 위치(발게로, 제네시스)

스코치드어스, 에버레이션을 제외한 맵에서 등장하며, 주로 물가를 끼고 있는 초원지대에서 자주 목격이 됩니다. 

 


파라케라테리움의 상위 호환이며 PVP에서도 나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몸집에 처음에는 쫄았지만 나중에 보니 랩터 몇 마리로도 충분히 잡더군요 ㅎㅎ 블로그에 아크서바이벌에 관한 공략을 많이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크서바이벌 공룡 도감 더보기

 

아크서바이벌 파라케라테리움 도감(먹이/테이밍/능력/위치)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아크서바이벌에서 가장 큰 포유류인 파라케라테리움 공략입니다. 파라케라테리움의 필수 정보, 스탯, 테이밍/육아 방법, 능력 활용 및 위치(서식지)에 대한 글입니다. 목이..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