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는 생각보다 맵이 넓고, 동굴까지 있어서 어딜가야 할 지 모르는 유저들이 많다. 게다가 초반에 지도 대용으로 주는 GPS 추적기로는 한계가 있다.
어딜가야 강력한 무기[카타나, 산탄총]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는 전혀 알 수 없고, 그 외에 맵 곳곳에 있는 의상이나 삽, 유물 등을 어디서 얻을 지에 대한 정보가 없다.
맵에 표시된 동굴과 ! 표시를 탐사하다 보면 거의 다 얻을 수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에 답답함을 느끼는 유저들은 지도를 참고해서 게임을 플레이 해보자.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지도
무기는 빨간색, 부착물은 파란색으로 표시했다. 표시는 되어 있지만 글씨가 적혀 있지 않은 곳은 골프채 따위이니 굳이 갈 필요는 없다.
무기는 보통 벙커에 있고, 지도를 4등분해서 좌측 상단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 얼추 순서가 맞다.
청사진 중 딱히 기능 없는 인테리어는 검은색, 그 외에는 붉은색, 유물은 푸른색으로 표시했다.
유물은 총 7 조각으로 맵 곳곳에 있으며, 모두 모아서 조합해야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솔라파이트 광석으로 에너지를 채운 뒤 건물 내구력 강화, 유물 관련 청사진[순간이동장치, 식인종 격퇴장치]를 모아 해당 청사진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다.
유용한 도구 및 의상 지도이다.
도구는 보통 동굴에 있고 스토리를 따라가면 얻을 수 있는데, 순서대로 가지 않으면 못얻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수중 호흡기 → 십자가 & 밧줄총 → 삽 순서로 가야 동굴을 클리어 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의상에 따라 방한, 방수 능력, 휴식 보너스가 다르다. 예를 들어, 잠 옷이 가장 높은 휴식 보너스를 주니 잘 때 입어주면 좋다.
이동 수단은 K night V, 골프 카트, 행글라이더가 있다. 그 중에서 K night V가 1인승이지만 가장 빠르고 그라인드 트랩의 재료로 사용되니 자주 활용하자.
위의 이미지만 참고해도 손쉽게 찾아 가서 아이템들을 파밍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노란색 글씨로 순서가 적혀 있는데, 이 순서를 지켜서 공략하면 메인 스토리를 클리어 할 수 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지도 사이트
위의 이미지 지도들은 모두 외국 맵 사이트를 참고해서 재가공 한 것이다. 사이트 주소는 링크를 올렸으니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유저들은 들어가서 보면 된다.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원하는 정보가 담겨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하나씩 보면 된다. 지도를 확대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어서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