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익사자 복수하기
익사자 복수하기 퀘스트는 3막 아랫도시 남서쪽에 있는 파도 여왕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자신의 시종이 누군가에게 죽어서 그 복수 대상을 찾고 제거하는 내용이 담긴 퀘스트이다.
복수 대상을 찾고 제거하면 파도 여왕이 진귀 등급의 로브를 보상으로 주고, 복수 대상에게 찾아 갔지만 오히려 파도 여왕을 죽이는 선택을 하면 330 골드를 보상으로 얻게된다.
그러면 바로 익사자 복수하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익사자 복수하기 시작
물의 여왕의 집에 있는 만조의 알란드라 그레이[파도 여왕]에게 대화를 걸어보자. 그러면 중앙에 있는 홀리라는 여인의 장례식을 치루고 있다가 어떤 공물을 가지고 왔냐고 물어본다.
금, 기도, 무기 등을 요구하는데, 어떤 대답을 하든 상관은 없지만 굳이 금화를 줄 필요는 없어 보인다. 적당히 기도를 가져왔다고 대답하면 홀리를 죽인 짐승의 주인을 찾아서 처치해달라고 부탁한다.
아직 이 녀석들은 짐승 주인이 누군지도 모르고 심지어 은신처도 찾지 못한 상황이라 유저가 직접 찾아다녀야 한다.
홀리에게 망자와의 대화를 사용해서 단서도 찾아보고, 홀리가 죽은 장소인 회색 항구 부두로 가서 어부들에게 단서도 찾아보자.
해로운 짐승의 주인 찾기
홀리의 죽음을 목격하고 시체를 건진 어부는 회색 항구 부두에 있는 고울란[X -213, Y -155]이다. 고울란을 지켜보면 무언가를 닦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 이 검은색 물의 정체는 기름이다.
파도 여왕이 언급한 것인 검은 피를 흘리는 금속 괴물과 기름이 있는 것으로 우리가 찾는 짐승은 잠수함이라는 것도 나름 유추할 수 있다.
아무튼 고울란에게 질문을 하다 보면 물속에서 거대한 무언가가 움직였고, 수로 건너편에 있는 건물인 플림 화물로 이동했다고 한다. 플림 화물로 이동하자.
플림 화물에서 짐승의 주인 찾기
지도를 참고해서 플림 화물로 찾아가자. 자물쇠로 잠겨져 있으니 가뿐하게 따고 안에 있는 늑대들을 정리하자. 이곳에는 딱히 파밍할 아이템은 없고 지하실로 가야한다.
나무 상자에 가려져 있는 문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된다.
플림 화물 지하실 탐험하기
플림 화물 지하실에는 홀리를 죽게 만든 고안자 붉은 망치가 잠수함 입구 근처에 서 있을 것이다.
지하실 구석에 있는 붉은 망치의 일지를 읽어보면 고타쉬의 제안으로 간드교 신도들과 함께 잠수함을 만든 장인이다. 이 일지를 통해 철왕좌에 여러 인물들이 고문을 받는 사실도 알아낼 수 있다.
붉은 망치 상대하기
아무튼 이 붉은 망치에게 다가가서 대화를 해보자. 협박을 성공시키면 유저가 파도 시종들 때문에 온 것을 알게 되는데, 홀리를 죽인 것도 고의는 아니었고 죽인 지도 모르고 있다.
여기서 곧바로 붉은 망치를 제거하고 파도 여왕에게 돌아가면 간단하게 익사자 복수하기 퀘스트는 완료되면서 파도 어머니의 로브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붉은 망치 살리고 보상 얻기
만약, 붉은 망치를 죽이고 싶지 않고, 파도 어머니의 로브를 얻고 싶은 유저들은 지금 내용에 주목해보자. 붉은 망치를 협박한 뒤, 철왕좌에 대한 정보를 캐보자.
그 후 붉은 망치에게 널 봤다는 사실을 잊어준다고 한 뒤, 같이 철왕좌를 가면 된다. 철왕좌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에 자세히 설명해두었다.
철왕좌에 있는 인질들을 구출하고 무사히 돌아오면 파도 시종과 여왕이 잠수함 앞에 대기하고 있다. 여기서 붉은 망치를 데려가게 놔두면 퀘스트는 종료되고 파도 어머니의 로브도 보상으로 받게 된다.
그 후 턴모드를 시작한 뒤, 파도 여왕을 공격하자. 이러면 붉은 망치가 아군으로 합류되고, 여왕과 시종들을 제거하면 된다.
여왕을 죽여서 파도 어머니의 낫도 획득할 수 있고, 붉은 망치는 고맙다면서 소소하게 약 300 골드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붉은 망치는 폭파 될 위험에도 조종대를 끝까지 잡아주는 나름 호감이 가는 캐릭터라 글쓴이는 이런 식으로 진행하는 편이니 극한의 이득충과 붉은 망치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이렇게 진행해보자.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익사자 복수하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 관련 공략이
더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