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주머니치기 공략

발더스3 주머니치기

발더스 게이트3가 정식 오픈한 이후로 지속되는 창과 방패의 싸움. 어떻게든 유저는 상인을 쉽게 털어먹을 생각을 하고 개발자들은 지속적으로 주머니치기를 막고 있다.

 

그래서 내가 소개하는 방법도 언제 막힐 지는 모르겠으니 적당히 참고하자.

 

주머니치기 방법

① 상인에게 거래를 신청한 뒤, 교환 누르기. 거래로 해도 상관은 없다.

 

② 유저가 가지고 있는 주머니 더블 클릭해서 주머니 열기. 

 

③ 원하는 아이템 선택하기. Shfit + 클릭으로 다중선택하거나 ctrl + 클릭으로 하나씩 선택해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만 선택해도 된다.

 

④ 원하는 아이템이 모두 선택되면, 드래그로 주머니에 옮기면 끝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마냥 공짜는 아니라서 골드가 지불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마지막에 선택된 아이템이 내가 소지한 골드보다 비싸다면 구매가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니 추가로 필요없는 잡템또는 저렴한 아이템을 ctrl + 클릭으로 선택하고 드래그하자.

 

⑤ 롤란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모두 옮겼지만 내가 지불한 금액은 약 1000원. 그 이유는 1000원짜리 아이템을 마지막에 선택해서 드래그 했기 때문이다. 만약 30원짜리 책을 마지막에 선택했다면 30원만 지불 했을 것이다.

 

상인 골드 털어먹기

골드가 부족한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자.

 

①거래에서 교환으로 변경한 뒤, 유저가 소지하고 있는 물품을 가치 제시에 옮기자.

 

② 제시 조정을 누르면 상인이 요구 가치에 금화를 올려둘텐데, barter를 누르면 유저가 그 금액을 받게 된다.

 

③ 그러면 상인이 내가 가지고 있던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을텐데, 앞에서 설명한 주머니치기로 다시 무료에 가깝에 가지고 오면 돈복사 완료.

 

상인도 부자가 되고, 나도 부자가 되는 진정한 윈윈 전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