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카사도어의 궁전[아스타리온 승천] 공략 - 2편

발더스3 카사도어의 궁전 조사하기

카사도어의 궁전 내부에 관한 공략은 1편에서 설명 했으니 관련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

 

 

발더스3 카사도어의 궁전 조사하기 공략

발더스3 카사도어의 궁전 조사하기 카사도어의 궁전은 3막 아랫도시에 있는 건물 중 하나로 아스타리온의 동료 퀘스트 및 아스타리온 승천, 다수의 진귀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 그러

golden-game.tistory.com

 

카사도어의 던전

카사도어의 방

카사도어의 던전에 입장하고 바로 좌측으로 가면 카사도어의 방이 있다. 이곳에는 별다른 아이템은 없고 가운데에 해골 하나가 있는데 상호작용 하면 승천의 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알 수 있다.

 

3번의 주사위 굴림을 굳이 성공하지 않아도 되고, 페널티 및 이득도 딱히 없는 듯 하다. 검은 미사의 두루마리 역시 창백한 엘프 퀘스트 갱신 용도이다.

 

카사도어의 방에서 나와서 아래층으로 내려가자. 깃털 낙하나 비행을 사용해도 상관 없고 전등 같은 거 타고 내려가도 된다.

 

아래층으로 내려오면 부식성 염수가 있는 공간에 도착할텐데, 문을 열면 하수구로 가는 음울한 상승 계단이 있다. 던전에서는 긴휴식을 할 수 없으니 하수구로 가서 카사도어와의 전투를 하기 전에 미리 긴휴식을 하고 오면 된다.

 

그 외에도 부식성 염수 근처에는 여러 상자가 있으니 적당히 파밍하고 그 옆에 있는 방으로 가면 흙무더기[ X-1928, Y850 ]를 포착할 수 있다.

 

그러면 자단나무 관이 나올텐데, 이 안에는 펠로르 태양 검이라는 기교 무기를 얻을 수 있다. 효과는 언데드를 상대할 때 명중에 유리 보정을 주는 무기이다.

 

무기까지 얻었으면 이제 카사도어를 잡으러 갈 차례이다. 다시 윗층으로 올라가서 길을 따라 진행하자.

 

그러면 세바스티안 및 구르의 야영지에서 울마가 부탁한 아이들이 있는 장소로 도착하게 되는데, 카사도어를 제거하고 이 녀석들을 제물로 바칠지 아니면 풀어줄지에 따라 보상이 바뀌게 되니 참고하자.

 

카사도어 자르 제거하기

계단을 내려가면 카사도어 자르가 기다리고 있는데, 아스타리온과 같이 내려가는 경우에는 곧바로 아스타리온이 발작하면서 카사도어를 공격하려고 한다.

 

하지만 공격이 통하기는 커녕 곧바로 초월의 제물로 잡히게 된다. 그러니 아스타리온은 전투 전에 대화가 걸리지 않게 선빵으로 먼저 시작하거나 대화를 할거면 잠시 계단 위로 올려놓고 대화하면 된다.

 

카사도어 승천의 경우

아스타리온이 제물로 되고 3턴쯤 지나면 카사도어가 승천의 의식을 마치게 된다. 그러면 아스타리온은 영구적으로 사망하게 되고 카사도어가 뱀파이어 초월체가 되며, 기존보다 강해지니 주의하자.

 

카사도어 제거 팁

어차피 죽여야 하기 때문에 대화 따위는 할 필요 없다. 

 

ⓐ 3레벨 방출술 주문인 햇빛 사용하기. 그러면 카사도어는 태양광 과민증으로 턴마다 광휘 피해를 입고 명중 및 능력 판정에 불리 보정을 받기 때문에 아무것도 제대로 못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제물들이 죽는 것을 원하지 않으면 햇빛 범위를 관 중앙에 잘 설치해야 제물들이 태양광 과민증으로 죽지 않고, 아니면 무기에 걸어도 상관 없다.

 

ⓑ 비전 교란 화살을 사용해서 카사도어 또는 언데드 마법사에게 사용하면 된다. 

 

ⓒ 얼음 폭풍, 곤충 떼, 화염 벽 등 다양한 장판으로 몹몰이로 잡으면 편하다. 계단 쪽에 있으면 알아서 몰려오니 참고하자.

 

카사도어 제거 후

카사도어를 제거한 후 관을 클릭하면 관안에 있던 카사도어를 꺼내면서 대화가 시작된다.이 대화를 통해 아스타리온의 승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발더스3 아스타리온 승천

승천을 하는 경우에는 아스타리온의 성능이 더 높아지게 되지만 말투에서 싸가지가 확실이 없어진다.

 

아스타리온이 도와달라고 하면 도와주면 된다.

 

아무튼 의식을 도와주면 카사도어 등에 칼로 자신의 등에 있는 문양을 새겨주며 승천 의식이 시작된다. 의식을 계속 진행하면 7000명의 스폰을 제물로 삼기 때문에 이곳에 묶여 있던 놈들은 물론이고 감옥에 있던 애들도 죽게 된다.

 

승천이 완료되면 뱀파이어 초월체라는 특성이 생기며 초월체의 물기와 안개 탈출 스킬을 배우게 된다. 초월체의 물기는 나쁘지 않은 딜량과 꽤 많은 회복량을 보조 행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메리트이다.

 

중요한 점은 무기 및 맨손 명중 굴림과 사령 피해 보너스를 받는 점인데, 평범하게 사용해도 꽤 강력한 편이지만 힘몽크 빌드로 바꾸면 안그래도 강력한 힘몽크가 추가 피해가 생기기 때문에 거의 최강의 캐릭터가 된다고 보면 된다.

 

아스타리온 비승천 루트

처음 대화부터 의식을 완료하지 않도록 선택하자.

 

그 후, 설득[난이도 18]을 성공시키면 승천을 포기하게 되고, 7000마리의 스폰들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스폰을 풀어주나 안풀어주나 큰 상관은 없는 듯 하고 풀어주면 언더다크에 가서 새 삶을 찾으러 간다. 스폰을 풀어주지 않으면 지팡이를 부수는데, 이러면 재난 아이템은 얻을 수 없다.

 

아스타리온의 동료 탈퇴

ⓐ 전투 중 3턴안에 못 구하면 영구적으로 죽기 때문에 동료로 사용할 수 없다.

 

ⓑ 승천 의식을 돕는척 했다가 안하면 카사도어를 죽이고 그대로 카사도어의 지팡이[재난]를 부수고 탈주한다.

 

ⓒ 승천 의식 도중 주인공의 개입으로 유저가 카사도어를 죽이면 허탈감에 유저를 적대하게 된다. 이 경우 비살상 해도 동료로 활용할 수 없게 된다.

 

ⓓ 승천 후 울마를 마주칠 때 아스타리온을 제거하는 선택을 하면 당연히 영구적으로 사망하고 동료로 활용할 수 없다.

 

카사도어 궁전 탈출[울마 마주치기]

관에서 3번 금고실 열쇠를 얻고, 카사도어 시체에서 광시곡 및 자르 일족 반지를 챙긴 후 떠나면 된다.

 

카사도어 궁전을 탈출하면 울마가 기다리고 있을텐데, 비승천 루트의 경우에는 전투를 하지 않고 넘어가게 된다. 또한 아군 소집하기를 통해 거르족이 최후의 전투에서 등장하여 도와준다.

 

아스타리온 승천 루트의 경우 스폰으로 변한 아이들을 제물로 바치고 죽였으니 결국 전투로 울마를 제거하게 된다. 그리 강하지는 않으나 카사도어의 전투로 피가 없는 상태라면 아랫길을 통해 하수도로 가서 긴휴식을 하고 오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