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황제의 오래된 은신처 방문하기 공략

발더스3 황제의 오래된 은신처 방문하기

3막 아랫 도시에 도착하고 돌아다니다 보면 갑자기 황제가 자신의 예전 물건들이 아직 남아 있을까 궁금하다고 한다. 유저에게 유용한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면서 가보라고 권유한다.

 

발더스3 황제의 오래된 은신처 방문하기

황제의 은신처는 엘프의 노래 주점 1층 주방에서 나무 계단을 통해 지하실로 내려가야 한다. 지하실로 내려가기 전에 주방장 로비어에게 말을 걸어서 로비어의 창고 퀘스트를 받고 가자.

 

 

발더스 게이트3 로비어의 창고 공략

발더스3 로비어의 창고 3막 아랫 도시에 있는 엘프의 노래 주점에는 주방장 로비어가 있다. 주방장 로비어는 살해 명단에 있는 자로 살인 사건 조사하기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주의하라고

golden-game.tistory.com

 

지하실로 처음 내려오면 수많은 쥐떼가 기다리고 있는데, 영혼 수호자, 단검 구름, 화염벽 같은 지속형 광역기를 설치하면 1턴만에 제거할 수 있다.

 

쥐를 제거한 후 안으로 더 들어가서 포도주 선반이나 상자에서 야영 물자를 파밍하자. 그러면 단추 하나를 포착[난이도 3] 할 수 있는데 이 단추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막혀 있던 원통형의 포도주 상자 같은 것이 뚫리면서 안으로 더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콰니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미리 기스양키 종족이 있다고 경고해준다.

 

바로 전투는 하지 않으니 일단 들어가자.

 

방패 기사단 은신처

방패 기사단 은신처에 도착하면 대략 6마리의 기스양키 전사들이 대기하고 있다. 다가가면 대화가 걸리지만 어차피 전투로 이어진다.

 

기스양키 종족답게 전투력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쉽게 보고 갔다가 전멸한다. 인간형 포박도 걸고 안개 걸음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막대한 딜량도 뽑아내니 상당히 어려운 편이다.

 

그러니 대화하기도 전에 버프 미리 둘러놓자. 그 후 근접은 투명 물약 먹고 대기하고 있고 대화가 걸릴 캐릭터만 다가가서 대화만 걸린 채로 놔두고 근접으로 먼저 선빵치면 기습 상태로 전투가 시작된다.

 

가볍게 중앙에 있는 츠라이 하르라크부터 잡고 양 옆에 있는 관문 지기를 제거하자. 관문 지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2턴마다 기스양키 전사들이 소환되니 꽤 번거로운 전투가 된다.

 

대화로 해결하는 법도 있다. 이 경우는 주인공과 레이젤이 동시에 대화가 걸렸을 때 트리거 되는 듯 한데 협박[난이도 18]에 성공하면 모두 관문을 통해 철수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체 파밍을 못하니 아쉬울 수 있다.

 

기스양키들을 제거하고 츠라이 하르라크에게 초능력 이동의 장화를 파밍하면 된다. 그 후 조각상 뒤에 있는 단추를 포착하고 들어가자.

 

숨겨진 방

숨겨진 방에는 여러가지 황제의 추억팔이 물건들이 있다. 그 중에서 황제의 검, 두뇌 성채 갑옷, 두뇌 성채 장갑만 얻고 미련 없이 떠나면 된다.

 

 

퀘스트 완료

아이템을 모두 먹고 떠나면 자연스럽게 황제의 오래된 은신처 방문하기 퀘스트는 완료된다. 이후 황제와의 관계가 좋았다면 긴휴식을 하면 황제와의 이벤트가 연애 이벤트가 시작되니 주의하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