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보좌관 플로릭 풀어주기
1막 와우킨 쉼터에서 대공을 찾고 있던 보조관 플로릭은 2막 뿐만 아니라 3막에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3막에서 볼 때에는 정상적인 상태는 아니고 처형을 당하기 일보 직전의 상태이다.
플로릭은 웜 바위 감옥에 갇혀 있는 상태이며, 구하지 않으면 처형되기 때문에 5번의 긴 휴식 안에 구출해야 한다. 그리 어렵지도 않고 오래 걸리지도 않으니 빠르게 클리어 하자.
그러면 바로 보좌관 플로렉 풀어주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보좌관 플로릭 풀어주기 시작
이 퀘스트는 아랫 도시 곳곳에 붙여있는 처형 통지를 읽으면 시작된다. 처형 통지의 내용은 레이븐가드 대공의 고문이었던 플로릭이 발더스 게이트 주민들을 상대로 반역 및 선동 행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 5일 후 처형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긴휴식 5번이 지나면 처형되므로 시간 제한이 있는 퀘스트라고 할 수 있다.
처형 통지 외에도 대관식에 참여한 얼더 레이븐가드 대공과 이야기해도 플로릭의 정보를 얻고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보좌관 플로릭 찾기
보좌관 플로릭은 웜 바위 요새 감옥에 갇혀 있다.
웜 바위 감옥은 ① 웜 바위 순간이동진 근처에 있는 통로를 통해 내려가거나, ② 범죄를 저질러서 순순히 감옥에 오거나 ③ 다리 밑 샛길을 통해서 감옥으로 통하는 벽 틈새로 가는 방법이 있다.
어떤 방법이든 상관은 없는데, 아직 고타쉬와 적대 행위[철왕좌 및 주조소 파괴 등]를 하지 않았다면 당당하게 통로를 이용해서 내려가면 된다.
그러면 브레바 브라이트문이라는 경비병이 졸고 있을텐데, 깨워서 오토 할아범을 보러 왔다고 이야기하자. 그러면 플로릭을 구출할 때까지는 안에 있는 경비병들이 적대 행위를 하지 않는다.
그 후, 위치를 참고해서 보좌관 플로릭과 대화를 나눠보자. 참고로 오토 오트는 스토리에 아무런 영향도 없고 쓸모도 없다. 심지어 탈옥도 안하니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플로릭에게 대화를 걸어 보면 너무 늦었다고 이미 모든 것이 끝났다고 징징 대고 있을텐데, 레이븐 가드가 이미 올챙이의 꼭두각시가 되었고 자신은 닷새 후에 처형된다고 이야기한다.
적당히 설득하고 감옥에서 꺼내준다고 이야기하면 플로릭이 임시로 파티에 들어오면서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된다.
보좌관 플로릭이 웜 바위 감옥을 탈출할 수 있도록 돕기
이제부터는 플로릭이 간수들에게 걸리면 전투가 생기게 된다. 여기에 있는 간수들을 제거해도 위에 있는 경비병과의 사이는 영향이 없기 때문에 제거하고 가도 된다.
아니면 간단하게 플로릭에게 투명을 사용하고 출구로 빠져나가도 된다. 이 경우에는 전투 없이 빠르게 통과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플로릭이 가야 할 출구는 감옥에 2개가 있는데, 위에 있는 경비병들과 적대가 된 상태면 샛길로 빠져나가면 된다. 창고 방을 열고 벽을 부수고 나가면 된다.
경비병이 적대가 아니라면 통로로 당당하게 나가서 발더스 게이트 쪽으로 가면 무사히 보좌관 플로릭 풀어주기 퀘스트가 종료된다.
퀘스트 완료
퀘스트 보상은 아이템적인 것은 없고 아군 소집하기에 플로릭이 추가되어, 최종 전투에서 플로릭과 불주먹 용병대가 참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