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티플링 구출하기 공략

발더스3 티플링 구출하기

발더스3 티플링 구출하기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는 1막에서 티플링 난민들을 에메랄드 숲에서 성공적으로 탈출 시켰을 경우 2막에 도착해서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또한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는 월브렌 구출하기 퀘스트와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같은 장소에서 진행이 되고, 서로 똑같이 도망가기 때문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케더릭 토름의 유물 찾기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는 진행할 수 없게 된다.그러면 바로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티플링 구출하기 시작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는 여러 루트에서 정보를 수집해서 시작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마지막 빛줄기 여관에 있는 알피라에게 시작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다.

 

알피라에게 대화를 걸어보면 매복한 광신도들에게 기습을 당했고, 라크리사가 달오름탑으로 끌려 갔다고 이야기 해준다.

 

이 외에도 롤란의 동생들인 리아, 칼이나 벡스의 연인인 다니스도 납치되었다고 하니 해당 캐릭터들에게 가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된다.

 

그러면 바로 달오름탑에 있는 티플링들을 구출하러 떠나보자.

 

달오름 탑 감옥

티플링들은 달오름 탑 감옥에 가둬져 있다. 감옥에 가려면 달오름 탑 주층에서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자.

 

감옥에 진입하면 다수의 절대자 신도들이 지키고 있을텐데, 우선은 티플링들은 지도에 표시된 곳에 있다. 또한 울브렌 구출하기의 목표들도 이 옆방에 있으니 같이 구출하는 것이 좋다.

 

지하 감옥에 있는 리아와 대화를 해보자. 참고로 리아와 칼은 롤란이 구출해달라고 부탁한 대상이다. 리아와 칼은 친남매이지만 롤란과는 친남매는 아니다.

 

죄수들과의 대화가 허락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위에 있는 광신도들에게 주사위를 굴려서 허락을 받으면 된다.

 

다시 리아와 대화를 하면 근처 감방에 있는 노움들이 탈출 계획을 짜고 있다고 한다. 대화가 끝나면 바로 월브렌에게 가서 계획을 들어보면 된다.

 

노움과 대화하기

바로 근처에 있는 감옥에 월브렌 봉글이 있다. 이 월브렌 봉글이 1막 딥노움 종족들을 이끌고 있는 지도자이며, 월브렌 구출하기 퀘스트 대상이다.

 

처음 말을 걸면 절대자의 편인 것처럼 생각해서 경계하지만 탈출을 돕겠다고 하면 된다.

 

바커스에게 이미 퀘스트를 받았다면 주사위를 굴릴 필요도 없이 바커스가 도와달라고 했다고 이야기만 해도 바로 신뢰하기 때문에 따로 설득할 필요가 없다.

 

월브렌의 말로는 탈출 계획은 바위를 부수고 탈옥할 생각이며, 바위를 부술 도구를 가져다 달라고 한다. 

 

아이템 창에 있는 안쓰는 망치를 건네줘도 되고, 아니면 감옥 중앙에 있는 감시자와 염탐하는 눈을 몰래 처치하고 월망치를 건네줘도 된다. 감옥안에 망치를 넣어주면 월브렌이 빠르게 장착한다. 

 

티플링 및 월브렌 탈출시키기

티플링과 월브렌을 탈출 시키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1개만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은데 두번째로 소개할 방법은 버그로 정상 작동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1) 보트로 탈출하기

달오름 탑 감옥에는 범선 한대가 대기하고 있다. 이 범선을 이용하여 손쉽게 탈출 할 수 있다. 가는 방법은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광신자 나디가 있는 곳에서 점프를 해서 뒷길로 넘어가면 되는데 근력이 낮은 캐릭터는 상자를 밟고 올라가서 점프하면 된다.

 

범선이 있는 곳에 도착해서 범선을 클릭해보면 밧줄로 묶여 있어서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온다.부서지기 쉬운 사슬 2개를 제거해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2개 다 부숴놓을 필요는 없고 1개만 부숴놓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두개 모두 부숴 놓으면 어떤 종족이든 범선에 먼저 도착하자마자 바로 출발하려고 하기 때문에 누구를 놔두고 갈 수도 있다.

 

이제 벽을 부시고 범선으로 각 종족들을 이동시키면 된다. 벽은 월브렌에게 망치를 주고, 대화를 걸어서 시작하자고 하면 월브렌이 타이밍을 보고 벽을 부순다.

 

그 후 월브렌이 티플링 종족의 벽까지 부숴주는데, 사실 이 시간이면 경비병들이 탈옥을 보고 반응할 시간이니 직접 부수는 것이 좀 더 편하다.

 

그러니 캐릭터 2개가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서 감옥 뒤에 있는 벽을 직접 부숴주는 것이 좋다. 부술때는 턴모드로 변경해서 부순 뒤, 턴모드를 풀고 범선으로 도망가자.

 

범선에 모두 도착하면 남아 있던 사슬 하나를 부수면 바로 월브렌이 대화를 한다. 같이 간다고 해서 마지막 빛줄기 여관에 도착하면 된다.

 

만약 다른 선택지를 하면 유저는 그대로 남아 있고 탈옥에 분노한 경비들과 전투를 치뤄야 한다. 참고로 달오름탑 감옥에 있는 애들만 적대되니 이곳에 있는 녀석들만 쓸어주고 유유히 빠져나가면 된다.

 

아무튼 배를 타고 딥 노움 종족들과 티플링 종족들은 마지막 빛줄기에 무사히 도착하게 된다. 하퍼 일행들이 잠시 절대자의 신도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무사히 입성하게 된다.

 

2) 부두

이 방법은 아직까지도 버그로 정상 작동이 잘 안되기 때문에 감안하고 플레이하자. 언젠간 버그를 고칠 것이라고 믿고 올려둔다.

 

우선  감시자가 있는 곳에 손잡이가 있는데 이 손잡이를 당기면 감방의 문이 열리게 된다. 그러면 노움 및 티플링 종족들이 탈출하게 되는데, 전투로 죽을 수 있으니 미리 경비병들을 제거하고 당기는 것이 편하다.

 

우선 가장 먼저 염탐하는 눈부터 제거해서 증원군 요청을 못하게 한 뒤, 감옥에 있는 경비병들을 차근차근 제거하자. 안개구름 깔고 아무도 모르게 암살해도 좋고 대놓고 죽이든 상관 없다.

 

신봉자 케리스는 하다르의 굶주림을 사용하니 뭉쳐 있지 말고 우선 타겟해서 죽이는 것이 좀 더 편하다.

 

그 후, 신봉자 굴렌 및 부둣가로 가는 문을 지키고 있는 경비병들도 모조리 제거하자.

 

이렇게 폭행으로 체포되는 경우에는 캐릭터들을 바꿔가면서 한대씩 치면 훨씬 더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전투가 너무 어렵다면 이런식으로 제거하자.

 

부둣가에 있는 적들까지 모두 제거하면 끝났다.

 

이제 감옥에 있는 손잡이를 모두 당겨주면 된다. 그러면 알아서 열심히 달려서 감옥에서 부둣가로 이동하여 탈출하게 된다.

 

하지만 버그 덕분에 2개의 구간에서 작동을 멈추고 대화는 커녕 때려도 아무 반응이 없다. 당연히 순간이동진을 이용하면 죽었다고 나오기 때문에 상당히 짜증나니 얼른 버그좀 고쳤으면 한다.

 

감옥에서 부둣가 가는 문에서 멈추는 것은 문 앞에 캐릭터를 놔두면 문까지는 정상으로 나가는 것은 확인했다. 하지만 부둣가에서 완전히 탈출하는 루트는 찾지 못했으니 참고하자.

 

퀘스트 완료 및 보상

① 티플링들이 무사히 도착한 뒤 구해준 티플링들에게 말을 걸면 된다. 우선 여관 내부에 있는 알피라에게 가서 말을 걸어보면 라크리사가 도착한 것에 기뻐하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② 알피라 뒤에 있는 롤란에게 말을 걸어보자. 구해준 것과는 달리 잠시 언쟁이 있는데, 화해시켜주고 대화가 끝나면 약간의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③ 벡스는 위치를 잘 모를 수 있으니 지도를 참고하자. 건물 뒤편에 서 있을텐데, 가서 대화를 걸어서 보상으로 벡스의 수제 과자 10개를 받으면 퀘스트는 완료된다.

 

티플링들을 모두 성공적으로 지켜냈으면 이런식으로 퀘스트는 종료된다. 참고로 이 퀘스트는

 


발더스 게이트3 티플링 구출하기 퀘스트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