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선조런 공략[방법/위치/초기화]
디아블로4에는 다른 방법보다 좀 더 효율적이면 각종 런이 생기게 된다. 처음에 생긴 용사런, 에리두런과 마찬가지로 선조런도 이와 같은 이유로 생성되었다.
선조런이 무엇이고, 어디서 할 수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략이다. 그러면 바로 선조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디아블로4 선조런
선조런은 조각난 봉우리의 부가 퀘스트 중 하나인 '선조의 부름'이라는 퀘스트를 기계마냥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선조의 부름 부가 퀘스트는 처음부터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선행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산산조각 난 공물 → 야수의 도전 → 용사의 망치 를 클리어해야 받을 수 있다.
선조런의 핵심은 이 선조의 부름을 진행하면 갈 수 있는 퀘스트 던전 '존엄한 빙하'이다. 퀘스트 던전이기 때문에 선조의 부름 부가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더이상 혼자서는 갈 수 없다.
선조런 위치
선조의 부름은 곰부족 도피처에 있는 족장 글라우스에게 받을 수 있고 퀘스트 던전인 존엄한 빙하는 곰부족 도피처 순간이동진 위에 있다.
선조런 장점
선조런의 장점은 첫 출시 당시에는 엄청난 몹밀도[일반/정예병]로 템파밍과 골드 파밍이 다른 던전에 비해 우월했는데 모든 일반 던전이 칼질을 당하면서 그 위상은 잃었다.
하지만 아직도 경험치 파밍, 전설 위상, 미지의 수정 등을 얻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나름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된다.
디아블로4 선조런 방법
선조런을 하는 방법은 존엄한 빙하에 들어가서 퀘스트 목표중에서 사코트 처치까지 하고 미련없이 던전을 초기화하여 반복을 하는 것이 전부이다.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① 선조의 부름 선행 퀘스트 완료[산산조각난 공물, 야수의 도전, 용사의 망치]
② 곰부족 도피처에 있는 족장 글라우스에게 선조의 부름 퀘스트 받기
③ 존엄한 빙하 입장[퀘스트 던전]
④ 빙하의 굴 탐험 → 가를 처치 → 피에 젖은 빙하 탐험 → 사코트 처치 목표까지 있는 모든 몹을 사냥하기.
⑤ 던전 초기화 후 재입장
4번부터 더 설명하자면 사코트 처치 후 목표인 혈석을 혈석 받침대로 가져가기가 있는데 여기부터는 하면 안된다. 몬스터도 안나올 뿐더라 보스 처치가 전부이기 때문에 해당 보스를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기 때문이다.
선조런 초기화 방법
던전 초기화 방법은 솔플과 파티 플레이의 초기화 방법이 다르다. 또한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존에 있는 던전 초기화 버튼은 되지 않았다.
솔플인 경우에는 아직까지는 게임 나가기 → 캐릭터 선택을 하는 방법이 전부인 듯 하다.
파티플레이의 경우에는 혈석 전까지 던전을 돌은 후 파티장은 던전 안에서 파티 탈퇴 → 파티장은 입구로 강제 이동되는데 다시 던전 재입장 → 던전 안에서 같이 하던 파티원은 던전 안에서 기존 파티장에게 파티 참가 요청 후 수락을 하면 된다.
만약 파티플레이를 할 사람이 없다면 디아블로4 인벤에 있는 파티 찾기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된다.
여기까지 디아블로4 선조런 공략이었습니다. 아래에 로그인 없이 댓글을 달 수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디아블로4에 관한 다양한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