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필수 공략

디아블로4 보루 전체 위치 지도 공략

황금백수 2024. 10. 10. 19:05

디아블로4에는 보루라는 특별한 지역이 있는데, 해당 장소에 방문하면 다수의 몬스터가 지키고 있고 특별한 퀘스트가 생성된다.

 

보루마다 주어지는 퀘스트는 모두 다르며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 하면 명망 100을 올려준다. 또한 일부 보루는 클리어 해야 릴리트의 제단에 접근할 수 있거나 새로운 던전, 퀘스트, 순간이동진, NPC들이 생성되기 때문에 꼭 해야한다.

 

명망작에 필수이니 정복자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라도 명망작을 할 때에는 보루부터 되찾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시즌이 초기화 될 때마다 보루도 초기화되니 시즌마다 돌아야 할 것이다.

 

만약 파티중일 때 보루에 접근한다면 파티장의 해당 지역의 보루 클리어 유무에 따라 다시 클리어 해야 할 수 있다.

    디아블로4 보루 전체 위치 지도

    디아블로4 보루 지도

    현재 보루는 총 18개가 있으며, 각 지역마다 3개씩 존재한다. 이 중 순간이동진이 있는 보루는 투르둘라, 비예레스, 오마트의 옹성, 노스트라바이다.

     

     

    1) 조각난 봉우리의 보루는 코르드라간, 말녹, 노스트라바가 있다.

    2) 스코스글렌에는 무어데인 숙소, 투르둘라, 희망의 빛이 있다.

    3) 메마른평원에는 흑마노 감시탑, 부패의 사원, 콰라이수의 폐허가 있다.

    4) 케지스탄에는 폐허의 제단, 알카르누스, 오마트의 옹성이 있다.

    5) 하웨자르에는 에리만의 장작, 비예레스, 성전사의 기념물이 있다.

    6) 나한투에는 키추크, 차키르, 짓무르는 어둠이 있다.

     

    디아블로4 보루 정복하기

    보루 근처에 접근하면 근처에 보루가 있다는 메세지가 나오며, 해당 보루에 들어가면 보루를 되찾는 퀘스트가 부여된다. 퀘스트 내용은 모두 다르며 일부 보루는 자신의 레벨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출현하기도 한다.

     

    조각난 봉우리 보루

    디아블로4 조각난 봉우리 보루

    조각난 봉우리 보루 위치 지도이다.

     

    말녹

    폭풍의 원인 찾기 → 얼음혈족 폭풍소환사 처치 → 말녹 중앙으로 돌아가기 → 남은 얼음혈족 처치 → 서리뿔 처치 순으로 끝이 난다.

     

    클리어시 애니카의 점령지 던전이 추가된다. 던전 클리어시 드루이드[폭풍 발톱의 위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곳에 있는 릴리트의 제단도 접근 가능해진다.

     

    코르드라간

    코르 드라간 탐험 → 코르 드라간에서 흡혈 타락 정화 → 남은 핏빛 기사 처치 → 흡혈 변형체 파괴 → 기록보관소로 내려가기 → 잊힌 주교 닐카르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코르드라간 탐험은 코르드라간 대성당에 들어가면 된다. 흡혈 타락 정화에 있는 흡혈 타락이라는 작은 종양을 모두 제거하면 흡혈 부화장의 무적이 풀리니 그때 잡으면 된다.

     

    노스트라바

    마을 조사 → 여사제와 대화 → 주민들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 집 조사 → 악마 제웅 파괴 → 예배당으로 돌아가기 순으로 끝이 난다. 집 조사는 잠긴 문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끝. 악마 제웅 역시 똑같고 지도에 표시되어 있다.

     

    클리어시 이교도 도피처 던전이 추가된다. 던전 클리어시 원소술사[화염방랑자의 위상]을 얻을 수 있다.

     

    광기를 보는 눈 서브 퀘스트는 노스트라바를 되찾은 후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이니 불길을 뚫고 열심히 던전에 들어가보려고 해도 소용없다.

     

    스코스글렌 보루

    스코스글렌 보루 위치 지도이다.

     

    무어데인 숙소

    사냥터 조사 → 숙소의 사라진 사냥꾼들 찾기 →  무어데인의 야수 처치 → 미치광이 드루이드 피오니르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사냥꾼들은 총 3곳에 있으며 시체와 상호작용하면 된다. 위치는 지도 참고.

     

    클리어시 뒤틀린 공동, 흉포한 자들의 소굴 던전이 추가된다. 클리어시 그림자베기 위상[도적], 모래수령의 위상[드루이드]을 얻을 수 있다.

     

    희망의 빛

    희망의 빛은 등대로 가는 길 찾기 → 없어진 손잡이 찾기 → 손잡이를 부러진 돛대에 돌려놓기 → 파도마녀 네가나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손잡이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클리어시 침수된 심연 던전이 추가되고 릴리트의 제단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던전 클리어시 힘을 주는 위상[강령술사]을 얻을 수 있다.

     

    투르둘라

    투르둘라는 투르둘라 탐험 → 큰 참나무에 다가가기 → 드루이드 영혼과 대화 → 드루이드 영혼 찾기 → 투르 둘라의 드루이드 영혼 해방 → 큰참나무로 돌아가기 → 지옥불 고문관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투르둘라는 드루이드의 직업 퀘 장소이며 해당 보루를 먼저 클리어 해야 완료 할 수 있다. 보루 정복시 순간이동진 해제 및 부가 퀘스트가 추가되며 던전[아래뿌리/참혹한 토굴0]이 생성된다.

     

    메마른 평원 보루

    디아블로4 메마른평원 보루

    메마른 평원 보루 위치 지도이다.

     

    부패의 사원

    디아블로4 몰콰르스

    부패의 사원은 사원으로 들어가는 길 찾기 → 식인종 용사 처치 → 몰콰르스의 소굴 찾기 → 몰콰르스 처치 → 몰콰르스 종자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클리어시 릴리트의 제단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추가로 생성되는 던전 없음.

     

    콰라이수의 폐허

    콰리이수의 폐허는 콰라이수의 폐허 탐험 → 지옥불 첨탑 찾아 파괴[3] → 광산에서 일어난 소동 조사 → 우툴쿠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클리어시 순간이동진이 해제되고 부가 퀘스트도 생성된다. 또한 움직이는 도시, 창백한 토굴이 추가된다. 던전 클리어시 걸신들린 위상[도적], 정령술사의 위상[원소술사]을 획득할 수 있다.

     

    흑마노 감시탑

    흑마노 감시탑은 흑마노 감시탑 탐험 → 좀도둑을 소탕하고 야영지 파괴 → 대장의 부관 처치 → 대장 에즈민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야영지 파괴할 때 지도에 표시되는 것들을 모두 파괴할 필요는 없고 대장의 부관부터 모두 처치한 다음에 조금만 파괴하면 클리어 된다. 

     

    클리어시 순간이동진이 해제되고 부가 퀘스트가 생성된다. 또한 던전[흑마노 요새]이 추가되고 던전 클리어시 폭풍 격화 위상[원소술사]을 얻을 수 있다.

     

    케지스탄 보루

    케지스탄 보루 위치 지도이다.

     

    오마트의 옹성

    오마트의 옹성은 오마트의 옹성 조사 → 파괴의 근원 찾기 → 오마트의 옹성으로 들어가는 길 찾기 → 의식용 지팡이 살펴보기 → 대사제 하다르 처치 순서로 끝이난다.

     

    클리어시 무너지는 해크마 던전이 추가된다. 던전 클리어시 원소술사[갈라지는 마력의 위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곳에 릴리트의 제단도 접근 가능해진다.

     

    폐허의 제단

    폐허의 제단은 동굴 탐험 → 쐐기돌 찾기 → 쐐기돌을 사용하여 의식의 방 해제 → 어둠의 추기경 말둘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동굴 탐험은 의식의 방 쐐기돌을 얻는 순간 끝나고 쐐기돌은 정예 몬스터를 잡는 순간 드랍된다. 총 3곳에 있다.

     

    클리어시 위증자의 묘 던전이 추가되며 순간이동진도 추가되고 퀘스트도 추가로 생성된다. 위증자의 묘를 클리어하면 강령술사[파괴적인 위상]을 얻을 수 있다.

     

    알카르누스

    알카르 누스는 알카르누스 탐험 → 알카르누스 안으로 더 깊이 들어가기 → 강령술사와 대화 → 라쉬타 처치 → 마녀의 은신처 조사 → 괴저 흉물 하나 파괴  → 라쉬타의 분신 처치 → 마녀의 은신처로 돌아가기 → 되살아난 라쉬타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마녀의 은신처 조사는 의료기록 주우면 끝.

     

    하웨자르 보루

    하웨자르 보루 위치 지도이다.

     

    성전사의 기념물

    성전사의 기념물은 기념물 수색 → 기념물에 있는 언데드 소탕 → 도굴꾼의 시체 조사 → 무덤에서 파낸 성전사의 두개골 찾기 → 의식용 화로에서 성전사의 두개골 정화 → 도둑맞은 성전사 두개골 찾기 → 성전사 용사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성전사의 두개골은 해당 지도를 참고하면 되고 보스가 3마리 나오는 특이한 곳이다. 보스가 3마리 나온다고 해도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비예레스

    비예레스는 비예레스 탐험 → 구렁이의 눈 찾아 파괴 →  구렁이의 눈 문 열기 → 이교도의 공격에서 살아남기 → 디안투스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구렁이의 눈의 위치는 해당 지도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제일 위에 있는 구렁이의 눈을 찾기가 어려운데 오두막 안에 들어가도 내부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클리어시 순간이동진 및 그늘진 낙하 던전이 추가된다. 그늘진 낙하는 악몽 인장 던전에 포함되므로 해당 보루를 클리어 하지 않으면 접근할 수 없다는 멘트가 뜰 것이다.

     

    에리만의 장작

    에리만의 장작은 에리만의 장작 탐험  → 장작의 영혼과 대화  → 몰락자 감독관 처치  → 주민의 유해 수습  → 주민의 유해를 찾아 에리만의 불 끄기  → 에리만의 숙적 두즈아구르 처치 순으로 끝이난다.

     

    퀘스트 시작을 못해서 당황할 수 있는데 중앙에 묶여 있는 놈을 클릭하면 "아직 살아 있는 건가...?" 멘트를 클릭하면 시작된다.

     

    클리어시 망각 던전이 추가되며 던전 클리어시 공통의 비참의 위상[도적]을 받을 수 있다.

     

    나한투 보루

    증오의 그릇 확장팩 추가로 나온 나한투 지역의 보루는 총 3곳이다. 짓무르는 어둠, 키추크, 차키르가 있는데 짓무르는 어둠이 상당히 짜증나는 장소다.

     

    짓무르는 어둠

    나한투 보루 중 짓무르는 어둠이 가장 스트레스 받는 장소이다. 위치는 이코르폴에서 가면 되고,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를 참고하자.

     

    아무튼 위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보루의 엿같은 길을 찾는 방법이다. 간단한 원리를 설명하자면 성물함 등불을 들고 돌아다니면서 수호하는 횃불을 찾아서 등불을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수호하는 횃불이 알아서 등불을 들고 이동하는데, 막힌 지형을 뚫어준다. 이 막힌 지형이 상당히 많고 어디로 가야 할 지 난감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헤맨다.

     

    ① 횃불 들고 날랜 어둠 들어가기.

     

    ② 날랜 어둠에 있는 몹들 제거하고 잊힌 심연 들어가기

     

     

    ③ 바로 앞에 수호의 화로 2개가 보일텐데, 아래 루트를 타면 된다. 그러면 이미지처럼 수호의 화로 3개를 더 거쳐서 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된다.

     

    ④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고 수호의 화로를 밝히면 말레피시움이라는 보스가 등장한다. 해당 보스는 화로 근처에 있어야만 데미지가 들어가고, 한번 불이 꺼질텐데 잠시 기다렸다가 다시 횃불로 밝혀주면 된다.

     

    키추크

    우리에서 주민 구출 → 생존자 재회 → 아킨과 대화  → 키추크 방어 → 기둥파괴 → 케이체 찾기 → 키르카 처치 순으로 클리어된다.

     

    딱히 어려운 것이 없고, 귀찮게 찾아야 하는 것들도 지도에 모두 표시되어 있어서 6~7분이면 가뿐하게 클리어 한다.

     

    차키르

    양조용 가마솥 파괴 → 신종 독의 근원 찾기 →  다름 처치 → 팔로 꽃 파괴 → 시네랏 스커그 처치 순으로 클리어 된다. 나한투 보루 중 가장 쉬운 편.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