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자기소개 퀘스트 공략 - NPC 위치를 알아내보자
자기소개 퀘스트 공략
스타듀밸리에 처음 입문하면 나오는 퀘스트죠? 무려 28명의 마을 사람들에게 대화를 걸어야 완료되는 퀘스트입니다. 저도 처음에 모두 인사하기까지 꽤 걸렸던 것 같네요.
보통 첫날에는 마을사람을 인사하기 보다는 농장에 있는 돌이나 잡초를 제거하고 파스닙과 씨앗을 심느라 시간이 다갑니다. 그리고 시간이 되면 마을 사람들에게 간간히 말을 걸고 돌아다니죠.
그런데 20명까지는 금방 인사했는데 누구한테 인사했고 안했는지 헷갈리게 되더라구요. 우선 ESC를 누르고 하트 모양 아이콘의 관계를 누르면 내가 대화한 사람은 이름이 뜨고 안했다면 ???가 뜨게 됩니다.
보통 저녁 6시 이후에 스타드롭 주점에 가면 많은 주민들이 와서 퀘스트를 깨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화요일에는 아줌마들이 잡화점에서 모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점이나 잡화점에도 오지 않는 주민들도 많아서 결국은 집에 직접 방문해야 하죠.
말을 걸어야하는 NPC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렉스, 엘리엇, 하비, 샘, 세바스찬, 셰인, 애비게일, 에밀리, 헤일리, 레아, 마루, 페니, 캐롤라인, 클린트, 드미트리우스, 조지, 에블린, 거스, 재스, 조디, 루이스, 라이너스, 마니, 팸, 피에르, 로빈, 빈센트, 윌리
마법사의 경우 마법사의 탑에서 거의 나오지 않으며 처음에는 들어가지도 못하죠. 그리고 자기 소개 퀘스트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자면 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건 : 봄 5일 이후 오전 8시에서 오후 1시사이 화창한 날 버스 정류장을 통해 펠리칸 마을에 입장하기.
그러면 루이스가 마을 회관에 데려가는데 주니모라는 귀여운 생물이 나타나고 그 후 쥐 문제 퀘스트를 받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날 마법사가 편지를 보내는데 이 때 마법사의 탑에 들어가서 대화를 할 수 있죠.
그 다음은 세바스찬인데 왠만하면 방구석에서 벗어나지 않지만 유일하게 나오는 시간이 있다면 6시 반쯤에 호수에서 담배를 피우기 위해 집을 나서죠. 이 때 말을 걸면 됩니다.
이래도 어렵다고 한다면 모드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서 받으신 후 적용하면 마을 주민들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밸런스도 헤치지 않고 편의성이 증가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 모드입니다.
www.nexusmods.com/stardewvalley/mods/239
퀘스트 완료
퀘스트 완료 보상은 마을 사람들의 호감도 100 상승입니다. 호감도는 1칸당 250이며 호감도가 높아질수록 특정 이벤트가 발생하고 운이 좋다면 마을 주민들이 선물을 보내주기도 합니다.
완료를 하면 그 다음 퀘스트인 친구를 얻는 법 퀘스트를 받습니다. 선물을 주는 방법은 주고싶은 아이템을 들고 주민에게 다가가 클릭하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캐릭터마다 선호하는 선물이 다 다릅니다. 아무 생각 없이 선물을 주다가는 오히려 호감도만 깎이고 선물은 선물대로 잃어버리는 마법을 맞이하죠 ㅎㅎㅎ
어떤 선물을 줘야 좋아하고 그 중에서 어떤 선물이 효율적인지 알려주는 글은 제 블로그에 캐릭터별로 공략을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자기소개 퀘스트 공략이었습니다. 블로그에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즐겜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