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더 포레스트

선즈오브더포레스트 벙커 A 공략[소방도끼/관리인력 키카드]

황금백수 2024. 8. 10. 12:22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유지보수 벙커 A

동굴 A, B, C의 탐사를 끝냈다면 이제 유지보수 벙커 A에 가야할 시간이다. 벙커는 동굴과는 달리 긴시간을 투자할 필요 없고, 적들도 거의 없는 편이라 준비 없이 가도 된다. 

 

유지보수 벙커 A에는 소방 도끼, 턱시도, 권총 레일, 레이저 조준기, 턱시도, 3D 프린터가 있는 장소이다. 2~3분이면 모두 파밍할 수 있을 정도로 작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 삽이 꼭 필요하다는 점이다. 삽이 있어야 땅을 파고 그 아래에 있는 입구를 찾아낼 수 있다. 그러면 바로 유지보수 벙커 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유지보수 벙커 A 위치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유지보수벙커 A

유지보수 벙커 A의 위치는 동굴 C에 있는 노트북에서 알려준 것으로 알고 있다. 동굴 C에서 멀지 않으므로 골프 카트 타고 가면 금방이다.

 

GPS 추적기에 M으로 표시된 곳으로 오면 되고,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땅에 삽 모양 있는 곳을 파면 된다.

 

유지보수 벙커 A 공략

선즈오브더포레스트 턱시도

벙커에 입장한 뒤, 파밍을 하면서 앞으로 가다보면 우측에 방이 하나 있다. 이곳에 노트북[식품 벙커 위치], 권총 레일, 레이저 조준기, 3d 프린터, 관리인력키카드, 턱시도가 있다.

 

다른 것은 몰라도 관리인력키카드는 꼭 챙겨가야 다음 스토리 장소를 클리어 할 수 있다.

 

권총 레일 

권총과 결합해서 사용하면 되는 총기 부착물로 조준의 정확성과 다른 부착물을 결합할 때 사용한다. 즉, 권총 레일이 있어야 레이저 사이트, 손전등 부착물을 결합 할 수 있다.

 

레이저 조준기 / 손전등 부착물

권총 레일에 레이저 조준기와 손전등 부착물을 결합한 모습. 손전등 부착물의 빛은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으니 마음껏 사용하면 된다.

 

소방 도끼

유지보수벙커 A 끝에 시체가 있는 방에는 소방 도끼가 있다. 소방도끼는 근접 무기 중에 가장 대미지가 높으며, 방어도 제법 잘하고, 벌목도 최상급이다.

 

소방도끼에 공격 당한 돌연변이, 갑옷을 입은 식인종은 맞으면 잠시 비틀 거린다. 심지어 강공격[좌클릭 유지]을 성공시키면 높은 확률로 잠시 기절하기도 한다.

 

단점은 공격 속도가 느리다는 점과 스태미나 소모가 크다는 점이다.

 

소방도끼까지 모두 챙겼으면 끝났으니, 미련 없이 떠나면 된다. 다음 공략 장소는 식품 벙커 차례이다.


여기까지 sons of the forest 유지보수벙커 A 공략[소방도끼, 관리인력 키카드]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