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절대자의 낙인[찍는법 & 효과]

발더스 게이트3 절대자의 낙인

발더스3 절대자의 낙인

절대자의 낙인은 1막에 있는 고블린 종족의 참된 영혼 거트에게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버프이다. 고블린에게 받는 낙인이라 선성향 플레이에 지장이 있을 것 같지만 그런 페널티는 없으니 걱정하지 말자.

 

페널티는 없고 소소한 이점만 있을 뿐이며, 정확히는 절대자의 추종자들끼리의 대화에 새로운 지문이 추가되거나 절대자와 관련된 아이템의 효과를 얻는 정도이다.

 

대화의 이득도 아이템으로 인한 이득도 크지 않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쳐도 상관은 없다.

 

절대자의 낙인 찍는법

고블린 부락에 있는 파괴된 성소로 들어가 참된 영혼 거트에게 가서 대화를 걸어보자.

 

거트와 처음 대화를 하게 되면 바로 낙인을 찍어준다며, 팔을 내밀라고 제안한다. 거트 설명으로는 낙인을 찍는 이유는 신도들끼리 한눈에 알아보게 하기 위해서이며, 이 낙인은 다른 존재들에게는 들키지 않는다고 한다.

 

낙인을 받는다고 승인을 하면, 곧바로 거트가 해당 캐릭터의 손에 낙인을 새겨준다. 이 낙인은 외형의 변화는 딱히 없으니 안심하자. 

 

성공적으로 절대자의 낙인이 새겨졌다면, 태그에 낙인이라고 있을 것이다.

 

만약 거절을 했거나, 이미 거트를 죽였을 경우에는 거트 곁에 있는 워락 그리즈에게 말을 걸면 낙인을 새길 수 있다.

 

절대자의 낙인 아이템

아이템 설명에 절대자의 낙인이 있으면 추가로 효과를 발휘하는 아이템이 일부 있다. 예를 들어, 거트를 잡고 나오는 절대자의 호부를 얻었을 경우 낙인이 없다면 스킬만 사용 가능하고, 사망 내성 굴림에 유리 보정은 받을 수 없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