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보이드에는 시작 거점을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모드를 적용하지 않으면 처음에는 리버사이드, 로즈우드, 멀드로우, 웨스트 포인트에서 시작할 수 있다.
시작 마을을 선택하면 해당 마을에 있는 몇개의 집에서 랜덤으로 캐릭터가 생성된다. 그래서 지인들과 만나려면 좀비를 뚫고 지도를 보며 어디 있는지 파악하면서 가야 하는데 뉴비 입장에서는 솔직히 쉽지 않을 것이다.
이때 은신처 시스템만 알고 있다면 손쉽게 지인들과 같은 공간에서 태어날 수 있고 혹여나 죽더라도 그곳에서 태어날 수 있기 때문에 거점을 제대로 잘 만들어 두면 손쉽게 복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허락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은신처에 들어올 수 없으니 그야말로 나만의 집이 된 셈이다.
프로젝트 좀보이드 은신처
은신처 서버 설정 방법
은신처를 설정하는 방법은 협동 서버의 경우에는 서버장이 미리 설정으로 체크를 해야만 할 수 있다. 만약 안 했다면 은신처 설정은 불가능하고 재수정을 해야 한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은신처 사용을 체크해보자.
AdminSafehouse : 적용시 호스트 관리자는 은신처를 사용할 수 있다.
PlayerSafehouse : 관리자 이외에도 은신처를 사용할 수 있다.
SafehouseAllowRespawn : 체크하면 죽을 경우 은신처에서 부활할 수 있다
은신처 설정이 되어 있다면 자신이 머물 거점을 찾으러 돌아다녀 보자. 자신이 한동안 또는 오랫동안 머물 본거지이므로 나름 신중하게 결정해 보자.
은신처 조건
1. 은신처는 시작 집은 설정할 수 없다.
2. 1곳만 설정할 수 있다.
3. 침대가 있는 집이어야 하며, 주변에 좀비가 없어야 한다.
해당 조건을 만족했다면 우클릭을 누르고 은신처 설정을 누르면 끝이고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붉은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으니 구분하기 쉽다. 상당히 쉽고 제대로 설정되었다면 우클릭을 다시 눌러서 확인해 보자.
은신처 해제하는 방법
은신처를 해제 하는 방법은 은신처 패널을 찾으면 된다. 우클릭을 눌러 은신처 보기를 누르던 좌측에 있는 은신처 패널을 눌러서 은신처 개방을 누르면 은신처가 해제될 것이다.
은신처 부활
추가적으로 이곳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추가해서 은신처에 들어올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으며 은신처에 부활하기를 체크하면 은신처에서 부활하게 된다.
만약 체크가 안된다면 서버 설정에서 부활 허용을 체크했는지 확인해 보자.
여기까지 프로젝트 좀보이드 은신처 공략이었습니다. 생존이 쉽지 않은 게임이니 은신처를 꼭 설정해서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신처를 설정해도 좀비는 들어옵니다!
블로그에 더 많은 관련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하단에 로그인 없이 댓글을 다는 것이 가능하니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립니다.
좀보이드 공략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