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 목초지 공략[재료 파밍 & 팁 & 몬스터]

발헤임 목초지

발헤임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플레이하는 맵이 바로 '목초지'이다. 목초지는 가장 안전한 필드이며 기초 자원들을 파밍할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땅도 나름 평평한 편이라 첫 거점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목초지를 돌아다니다 보면 폐허나 마을, 탑 등 목재로 이루어진 건물들을 발견할 수 있고 이러한 폐허들을 뒤져서 벌집을 찾아낼 수 있고 거점으로 삼거나 분해하여 목재를 얻어갈 수 있다.

 

그러면 이제 목초지에서 나오는 주요 파밍 자원 및 생물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목초지 몬스터

 

보스인 에이크쉬르가 있으며 주요 생물로는 사슴, 멧돼지, 넥, 갈매기, 어린 회색 난쟁이가 있다. 0성 ~ 2성까지 있는데 약 2배씩 강해진다고 보면 편하다.

 

정확히는 1성은 0성보다 체력은 2배, 공격력은 50%가 더 강하고 2성은 0성보다 체력은 3배, 공격력은 2배 강하다. 처치 후 나오는 템은 2배, 4배 많아진다.

 

사슴 보스 에이크 쉬르에 대해 궁금하다면 에이크쉬르 공략에 자세하게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자.

적대 생물

이름 체력 데미지
멧돼지
10 7.5~10
5 5
어린 회색 난쟁이
20 3-5
드라우거
100 40-50

 

'멧돼지'초반 주요 식량이며 테이밍하여 길들일 수 있다. 길들이는 방법은 멧돼지 공략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궁금한 사람은 포스팅을 참고하자.

 

'넥'은 물 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생물이며 처치하면 넥 꼬리와 넥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 넥 꼬리는 구워서 식량으로 먹을 수 있지만 잘 챙겨두고 중반 이후에 포션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하거나 요리할 때 사용하자.

 

'어린 회색 난쟁이'는 초원에서 만나는 가장 귀찮은 생물이다. 그리 강하지도 않은데 벌목을 하고 있을 때마다 와서 유저를 괴롭힌다. 횃불로 손쉽게 처치할 수 있고 수지를 드랍한다.

 

'드라우그'는 늪지대에 주로 서식하는 중반 몬스터로 처음 목초지에는 발견할 수 없다. 하지만 바다 건너에 있는 목초지에는 드라우그 마을이라는 것이 있으며 수가 상당히 많고 강력하니 검은 숲을 깬 정도로는 까불지 않는 것이 좋다.

 

평화 생물

이름 체력
사슴
10
갈매기
1

 

사슴은 목초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주요 생물인데 멧돼지와 마찬가지로 고기 파밍용이다. 아쉽게도 테이밍은 할 수 없고 도망가는 것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뛰어가서 잡기는 어려우니 활로 잡는 것을 추천한다.

 

갈매기는 깃털 파밍용이고 아쉽게도 고기는 나오지 않는다. 깃털은 화살을 만들 때 계속 사용하게 되니 후반에도 지속적으로 필요하니 목초지에 있을 때 많이 파밍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목초지 추가 생물

추가적으로 초반에 목초지에 나오지 않는 생물들이 보스를 잡으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에이크쉬르를 클리어하면 검은 숲에 나오는 '회색 난쟁이' 시리즈가 나오며 늪지대 보스 본 매스를 잡으면 '스켈레톤', 평원 보스 야글루스를 잡으면 '풀링'들이 등장하니 참고하자.

 

목초지 나무

너도밤나무, 자작나무, 참나무가 등장한다. 처음 캘 수 있는 나무는 너도밤나무이며 목초지의 대부분의 나무가 너도밤나무로 이뤄져 있다. 처음 만들 수 있는 돌도끼로 벨 수 있으며 큰 나무를 베면 목재 20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확률적으로 너도밤나무 씨앗, 깃털, 수지를 얻을 수 있는데 씨앗은 잘 모아둬서 집 근처에 심어서 계속 베면서 나무 파밍을 해도 좋다.

 

자작나무는 그다음으로 목초지에서 자주 보이는 나무로 하얀색이 특징이다. 질 좋은 목재를 얻을 수 있는 주요 수단으로 청동 도끼 이상을 요구한다. 자작나무 씨앗은 꼭 버리지 말고 집 근처에 심어두자.

 

참나무는 초원에서 볼 수 있지만 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목재와 질 좋은 목재를 얻을 수 있으며 크기가 큰 만큼 다른 나무와는 다르게 총 50개의 목재를 떨어트린다.

 

자작나무와 참나무는 극 초반에는 캘 수 없지만 마음만 먹으면 부술 수 있는데 주위에 있는 나무를 베어서 스플래쉬 대미지로 부술 수 있다. 그러면 통나무가 남게 되는데 이 통나무는 몸으로 밀어 언덕 아래로 굴리면 부술 수 있다.

 

목초지 주요 파밍 자원

1) 벌집 : 벌집은 목초지에서 파밍 해야 하는 1순위 재료이다. 벌집은 폐허가 된 집에서 드물게 발견할 수 있으며 벌집을 부순 뒤 자신의 거점에 설치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꿀을 생산하며 꿀은 식량, 요리, 포션에 사용된다. 

 

벌집 공략에 위치 및 설치 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벌집 공략 링크를 참고하자.

 

2) 질 좋은 목재 : 목초지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상당히 많이 필요하고 안전하게 구할 수 있는 곳이 목초지라 이곳에서 최대한 많이 구해두자. 특히 자작나무 씨앗이 있다면 버리지 말고 집 근처에 모조리 심어두는 것이 좋다.

 

3) 라즈베리 : 라즈베리는 요리 및 포션 재료에 일부 사용된다. 목초지에서만 구할 수 있고 중 후반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파밍 해두는 것이 좋다. 라즈베리는 농사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구해야 한다.

 

4) 버섯 : 버섯은 주로 요리에 사용된다. 초반에 자주 사용하는 당근 스프라던지 중반에 사용하는 늑대 꼬치에 사용되며 돼지를 길들일 때 먹이로도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볼 때마다 파밍 해두는 것이 좋다.

 

5) 민들레 : 목초지에서만 발견되는 꽃으로 일부 포션 재료로 사용된다. 많이 필요하지는 않아서 20~30개만 모아둬도 충분하다.

 

6) 부싯돌 : 물 근처에서 발견되는 자원이며 초반에만 사용되는 편이다. 부싯돌 공략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으니 궁금하면 참고하자.

 


여기까지 발헤임 목초지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발헤임 공략 더보기

 

발헤임 멧돼지 공략[길들이기/번식 방법]

발헤임 멧돼지 발헤임에도 테이밍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첫 대상은 바로 목초지에 서식하고 있는 멧돼지이며 그 다음에는 설산의 늑대, 평원의 록스를 테이밍 할 수 있다. 멧돼지 드랍 아이

golden-game.tistory.com

 

발헤임 사슴 공략[잡는 방법 및 사용처]

발헤임의 첫 필드 목초지에서 사슴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유저가 다가가면 빠르게 도망가는데 유저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쫒아가기 어렵고 스태미나의 한계로 공격은 더욱

golden-game.tistory.com

 

발헤임 벌집 공략[위치/꿀/사용처]

발헤임 벌집 발헤임을 하다 보면 꿀이 필요한 순간이 온다. 처음에는 요리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데 제일 중요한 것은 포션을 만들 때 꿀이 필요하기 때문에 꿀이 없으면 진행이 불가능해진다.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