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트 6번째 메인 스토리 섬 바루나 포인트는 공사가 중단된 2개의 건물과 그 밑에 있는 바닷속을 탐험하는 곳이다. 수면 위에 있는 건물을 보면 작아 금방 끝낼 것 같지만 메인은 바닷속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시간을 바다에서 지내야 하기 때문에 산소통과 오리발을 넉넉하게 4 세트는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식량과 물, 무기는 필수이며 추가적으로 전조등과 연고까지 챙기면 좋다.
래프트 바루나 포인트 공략
바루나 포인트는 지상의 2개의 건물과 바닷속이 있다고 했는데 지상에 있는 건물은 바닷속에서 구해야 할 아이템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한 곳이 있으니 먼저 바다부터 가는 것이 좋다.
래프트 바루나 포인트 바다
우선 바다에는 기포가 올라오는 공간이 여럿 있는데 이곳에서 산소를 회복할 수 있다. 또 해초도 많으니 전부 파밍하고 오리발을 만드는 데 사용하면 좋다.
바다에서 우리가 얻어야 할 스토리 아이템은 스포트라이트 부품 4개, 마더로드 열쇠, 크레인 열쇠다. 우선 스포트라이트 부품을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자. 아마 공략이 없다면 한참 걸릴 것이다.
스포트라이트 부품 찾기
가장 먼저 가야 할 곳은 큰 건물과 작은 건물 사이에 있는 이곳이다. 수면 근처에 있고 정상 작동되는 헤드라이트가 일정 시간마다 빛을 밝히고 있다.
헤드라이트가 빛을 밝히지 않는다면 전기 해파리가 길을 막고 있어 들어가지 못하니 빛을 밝힐 때 들어가면 된다. 나는 이곳을 찾느라 처음에 1시간이 넘게 걸렸다...ㅎ
1층
구멍에 들어가면 바로 노트[29p-1]가 있으니 획득해주자. 이곳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곳이 1층이고 바로 왼쪽에 2층으로 연결되어 있는 공간이 있다.
우선 1층에서 얻어야 할 것은 스포트라이트 부품 2개다. 각각 왼쪽 방과 오른쪽 방 끝에 있으니 어렵지도 않다. 다만 여기서 처음 만날 해양 생물인 아귀가 있는데 보통 난이도 기준으로 금속 창 5대를 맞추면 죽는다.
오리발과 산소통이 없어도 충분히 방 끝까지 갈 수 있는데, 중간에 줄이 매달려져 있는 곳의 위를 보면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자.
1층에 있는 스포트라이트 부품 2개, 노트 1개를 먹었다면 미련 없이 2층으로 올라가자.
2층
2층에 올라오면 3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공간과 문 3개가 보인다. 왼쪽 방은 열리지 않고 오른쪽 방은 열리지만 자원 파밍 외에는 특별한 아이템은 없다.
가운데 방은 들어가면 바로 앞에 스포트라이트 부품 1개, 노트[29p-2]가 있다. 챙기고 바로 3층으로 떠나면 된다.
3층
3층은 드디어 수면 위 공간이다. 문이 3개 있지만 오른쪽 방은 막혀 있고 나머지 방에 스포트라이트 부품이 1개씩 있으니 획득하자. 그 외에는 딱히 특별한 아이템은 없다.
1~3층까지 총 5개의 스포트라이트 부품이 있었는데 우리가 필요한 것은 총 4개다. 그러니 굳이 1개는 먹지 않아도 스토리 진행에 영향이 없다. 그러면 이제 들어왔던 입구로 나가보자.
스포트라이트 복구하기
해파리가 막고 있던 입구를 나가면 그 아래에 깨진 스포트라이트가 있다. 이곳에 우리가 모아둔 스포트라이트 부품 4개를 이용해 복구시키면 된다.
그러면 작동을 시작해 빛을 밝혀 아래에 있는 해파리를 물러나게 해 중앙 통로에 입장할 수 있게 된다.
마더로드 열쇠 획득하기
통로를 따라 쭉 오면 수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이곳에 노트[30p-1]가 있으니 획득하자.
노트를 획득한 후 철창 사이로 지나가면 되는데 곳곳에 가시가 박힌 구조물들이 있다. 여기에 닿으면 상당히 체력이 많이 깎이고 계속 닿아 있으면 순식간에 죽으니 조심히 다녀야 한다.
또 가다 보면 이런 줄이 있는데 이것에 걸리면 위에 있는 가시 구조물이 내려와 유저를 덮친다. 처음 보면 거의 당하기 마련이고 피가 없는 상황이면 죽게 되니 조심하자. 점프해서 피하면 끝이고 이런 함정은 많지 않다.
아무튼 함정을 피해 끝까지 오면 청사진 : 고급 헤드라이트, 마더로드 열쇠, 노트[31p-2]가 있다. 이제 다시 나가면 되는데 나가는 길은 왔던 길이 아니라 상자 밟고 올라가면 다른 길이 있다.
보스전 준비
이제 마더로드 열쇠를 사용할 차례다. 마더로드를 사용할 입구는 큰 건물 쪽이 아니라 작은 건물 쪽에 있고 중앙 통로에서 더 깊게 내려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러면 G 마크가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들어가면 철문이 막고 있다. 이곳에 마더로드 열쇠를 사용하면 열리고 들어가면 된다.
이제 상당히 어둡고 깊은 곳을 내려가야 하는데 중간에 아귀가 여러 번 귀찮게 하니 처리하고 쭉 쭉 내려가면 된다. 어차피 획득할 아이템도 없다.
그러면 가장 밑에 있던 통로 안으로 들어와 있다. 이제 이곳 통로 끝으로 가면 문이 막혀 있는데 갑자기 코뿔소 상어가 문을 부수고 간다. 처음 봤을 때는 친구랑 같이 화들짝 놀라며 뒤에서 지켜만 봤다.
이제 이 녀석을 처리하러 가보자.
바루나 보스[코뿔소 상어]
바루나 포인트의 보스 코뿔소 상어의 공격력은 20이다. 멀리서 돌진을 하는데 상당히 빠르고 맞게 되면 넉백과 동시에 대미지를 입는다. 돌진을 피하려면 맨몸으로는 어렵고 오리발이 있으면 어느 정도 피할만하다.
또 코뿔소 상어는 무적이라 무기로 때려잡을 수 없다. 그러면 어떻게 잡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주위에 있는 지형지물들을 이용해 죽일 수 있다.
주위를 보면 기둥 4개가 보일 것이다. 이 기둥에 코뿔소 상어가 박게 하면 된다. 그러면 기둥이 부서지고 철골이 드러나게 되는데 이곳에 중앙에 보이는 폭발물을 넣어주자.
그러면 기둥 안에 폭발물이 들어가고 이곳에 다시 코뿔소 상어가 돌진을 박게 하면 폭발물이 터지고 코뿔소 상어가 대미지를 입게 된다.
즉, 코뿔소 상어가 기둥에 돌진해 부수고 그 안에 폭발물을 넣은 후 다시 돌진을 하게 만들어 폭발물이 터져 코뿔소 상어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원리다.
너무 붙어 있으면 보스가 인식하지 못하니 살짝만 몸을 빼서 보여주고 돌진하게 되면 숨으면 된다. 박으면 건물 밖으로 나가는데 이때 바닥에 있는 산소 공급기에 가서 산소를 채워주면 된다.
간혹 산소 관리를 하지 못하고 피가 많이 빠지거나 돌진을 피하지 못해서 체력이 많이 빠질 수 있는데 좌우에 컨테이너가 쌓인 곳이 있는데 그 위에 숨을 쉴 수 있는 곳이 있다.
이곳에는 연고가 있으니 획득해두자. 피 관리할 때 큰 도움이 되는데 층마다 2개가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모두 획득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 부서진 기둥 위를 보면 위로 올라갈 수 있고 똑같이 기둥을 부수고 폭발물을 설치한 다음 코뿔소 상어가 박게 만들면 된다. 총 1 ~ 3층까지 있다.
층을 올라갈수록 기둥은 적어지지만 기둥의 체력은 높아져서 더 많이 박게 만들어야 한다.
마지막 3층에 있는 기둥까지 부수게 만들면 코뿔소 상어가 죽게 된다. 드랍템으로는 상어 고기 25개와 코뿔소 상어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데 배에 설치가 가능하다.
생각보다 더 크고 전리품을 얻은 느낌이라 꽤 괜찮다.
크레인 열쇠 획득하기
코뿔소 상어를 잡았다면 그 위에 구멍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그곳을 통해 올라가면 이러한 공간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 크레인 열쇠, 청사진 : 풍력 발전기가 있다.
크레인 열쇠는 큰 건물 지상 꼭대기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풍력 발전기는 연료 소모 없이 배터리를 4개나 충전할 수 있는 설치형 건물이다.
이제 바다에서 할 일은 끝났으니 지상에 있는 건물로 올라가자.
래프트 바루나 포인트 지상
바다 위에는 건물 2개가 있고 상대적으로 큰 건물과 작은 건물이 있다. 우선 큰 건물로 이동하고 계속 상자 등을 밟고 올라가면 된다. 그러면 미니 크레인이 보일 텐데 옆에 노트[31p-1]가 있으니 획득하고 또 올라가자.
사다리까지 쭉 타고 최상층까지 올라오면 이렇게 노란색 조종실 하나가 보인다. 이곳에 들어가면 크레인 열쇠를 사용할 수 있고 레버를 내리면 된다.
그러면 크레인이 움직여 작은 건물로 돌무더기를 떨궈 큰 구멍이 생기게 된다. 옆에 집라인이 있는데 아직 타지 말고 위로 올라가자.
그러면 최상층 끝부분에 청사진 : 전기 그릴과 노트[30p-2]가 있으니 획득하자. 전기 그릴은 한 번에 6개의 음식을 구울 수 있는 아이템으로 기존의 고급 그릴의 2배의 양이라 좋지만 배터리 소모가 빠른 편이다.
이제 큰 건물에서는 얻을 것을 다 얻었으니 집라인을 타고 작은 건물로 넘어가면 된다.
작은 건물 위에는 아무런 아이템이 없으니 의미 없는 시간을 소모하지 말고 이 구멍 아래로 떨어지면 된다. 최하층까지 떨어지면 청사진 : 고급 배터리, 노트가 있다.
이 노트는 다음 메인 스토리 템퍼런스의 좌표가 찍힌 노트이니 무조건 획득하고 가자.
고급 배터리는 간단 배터리보다 3배의 용량을 가지고 있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제작 재료가 티타늄 잉곳이 꽤 들어가서 간단 배터리처럼 대량 생산하기는 어렵다.
공략 요약
- 바루나 포인트는 바다부터 들어가 스포트라이트 부품 4개를 획득한 후 스포트라이트를 고쳐야 한다.
- 그다음 스포트라이트가 비춰 해파리가 사라진 통로에 들어가 마더로드 열쇠를 획득하자.
- 마더로드 열쇠를 사용해 문을 열고 보스[코뿔소 상어]를 처치하자.
- 보스를 처치하면 그 위에서 크레인 열쇠를 얻을 수 있고 큰 건물 최상층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작은 건물에 돌무더기를 떨궈 구멍이 생겼다면 그곳으로 들어가 다음 지역의 좌표가 찍힌 노트를 얻고 떠나자.
획득 보상[노트 & 청사진]
29P-1 : 전기 해파리가 막고 있는 구멍에 들어가면 정면에 바로 있다.
29P-2 : 전기 해파리가 막고 있는 구멍 2층의 가운데 방
30P-1 : 가시 트랩의 시작점
30P-2 : 큰 건물 크레인 위 끝부분
31P-1 : 큰 건물의 미니 크레인 옆
31P-2 : 가시 트랩의 마지막
32P-1 : 작은 건물의 구멍 아래
청사진 : 고급 헤드라이트, 풍력 발전기, 고급 배터리
여기까지 바루나 포인트 스토리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다음 스토리 섬은 템퍼런스 섬입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스토리 섬까지 다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