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바이벌을 하다보면 가장 만만한 생물은 단연 도도를 먼저 떠오를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도도와 비슷한 최약체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먼저 그것도 주먹으로 이길 생물은 도도부터 보게 될테니까요.
도도는 초반에 아주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기와 가죽을 얻게 해주는 존재이자, 첫 테이밍의 주인공이자 공룡세계에서 어떻게든 살아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는 멋진 녀석입니다.
도도의 기본 정보
이름 : 도도
성향 : 비선공(때려도 도망가는 무서운 녀석)
식성 : 농작물, 베리
테이밍 : 기절테이밍
테이밍먹이 : 기본키블 > 농작물 > 메조베리 > 베리
교배: 알
드랍아이템: 가죽, 생고기
만들 수 있는 키블 : 기본 키블
도도의 사용 방법
아크서바이벌에서 첫번째로 테이밍 할 수 있는 약한 공룡이라 전투력은 전무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고레벨 도도 10마리를 데려간들 해변에서 도도가 이길 존재는 같은 도도와 콤피 정도입니다. 랩터라도 만나면 몰살 엔딩은 뻔한 이야기죠.
또한 초소형 공룡인만큼 절망적인 무게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렙 도도를 길들인다고 해도 레벨 1 생존자의 무게만도 못하기 때문입니다.
절망적인 무력과 무게를 가진 도도를 그나마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키블입니다. 다행히 다른 공룡에 비해 알 낳는 수치가 높아서 제일 먼저 만들 수 있는 기본 키블의 재료가 됩니다.
그 다음 가장 빠른 번식 시간을 가지고 있어 교배를 해서 초보자들의 안정적인 고기 수급처가 되며, 성체가 되기전에 죽인다면 고품질 고기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육아에 대한 기초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극초반만 벗어나도 도도의 사용처는 없습니다. PVP 서버에서는 아크의 마스코트인 도도를 어떻게 사용할까 연구를 했는데 열병질병에 걸린 도도를 적 부족에게 투하해서 적 공룡에게 질병을 옮기거나 C4를 부착시켜 죽이는 테러 용도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도도의 아종
이렇게 쓸모없고 멍청한 도도이지만, 모드를 적용시키면 무서운 도도들이 나타납니다. 프라임 도도부터 좀비 도도, 도도렉시(화염, 번개, 독), 보스인 도도렉스, 도도와이번까지 아일랜드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도도입니다.
보스인 도도와이번의 경우에는 화염,번개 브레스를 쓰고 체력도 30만에 달하는 엄청난 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도 강력해 MEK정도는 타야 이기는 정도이더군요. 도도렉스도 화염브레스를 뿜으며 체력 30만을 가지고 있어 날아다니는 와이번보다는 쉽다지만 결코 약한 존재가 아닙니다.
도도 서식지
이토록 무능하고 멍청한 도도이지만 귀여워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