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킬 레벨이 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캐릭터가 강력해지기 때문에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평범한 RPG처럼 레벨업을 해서 스킬 레벨 포인트를 부여 받고 해당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이 아닌 해당 활동을 하다 보면 일정량의 경험치가 오르는 시스템입니다.
발헤임 스킬 공략
발헤임의 패시브 스킬은 총 15개가 존재하며 스킬의 최대 레벨은 100 레벨입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요구하는 경험치는 많아지며 1~100레벨까지 요구되는 경험치의 총량은 20,300입니다.
처음에는 손쉽게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후반에 갈수록 올리기가 힘든데 50 레벨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어느정도 정체 되기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요구되는 경험치 총량도 많아진 것은 물론이고 죽을 때마다 스킬 레벨이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죽을 때마다 스킬 레벨의 5%가 감소하는데 100 레벨이라면 5레벨이 떨어져 95레벨이 되는 의미입니다.
다행히 1번 죽고나면 몇분간 죽어도 스킬 저하 임시 면역 덕분에 다시 죽어도 스킬 레벨은 깎이지 않습니다.
스킬 레벨 경험치 요구량 표
레벨 | 레벨업 경험치 요구량 | 총 경험치 | % ~ 레벨 100 |
1 | 1 | 1 | 0.00% |
10 | 16.3 | 76.3 | 0.38% |
15 | 29.5 | 196.5 | 0.97% |
20 | 45.2 | 390.4 | 1.92% |
25 | 63 | 669 | 3.3% |
30 | 82.7 | 1,042 | 5.13% |
35 | 104 | 1,519 | 7.48% |
40 | 127 | 2,107 | 10.38% |
45 | 151.4 | 2,815.2 | 13.87% |
50 | 177.3 | 3,649 | 17.98% |
55 | 204 | 4,616 | 22.74% |
60 | 232.9 | 5,723.8 | 28.19% |
65 | 262.5 | 6,976.6 | 34.37% |
70 | 293.3 | 8,381.2 | 41.29% |
75 | 325.3 | 9,943.2 | 48.98% |
80 | 358.3 | 11,668 | 57.48% |
85 | 392.3 | 13,561 | 66.8% |
90 | 427.4 | 15,627 | 76.98% |
95 | 463.5 | 17,872 | 88.04% |
100 | 500.5 | 20,300 | 100% |
게임을 하다 보면 50 레벨까지는 어느정도 올리기 쉬운 편이며 75 레벨 즈음 되면 급격하게 둔화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 때 죽으면 복구하기 짜증날 정도로 타격이 큽니다.
그래서 최대한 안죽고 플레이 해야 하는데 근접전 유저라면 그게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죠... 하루종일 해도 오히려 스킬 레벨이 퇴보하는 날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떻게 올릴까요?
스킬 레벨 효과 및 경험치 획득표
스킬 이름 | 100 레벨 효과 | 경험치 획득 방법 |
도끼 | 나무 외의 대상에게 131% 피해 및 넉백, 스테미너 사용 33% 감소 | 생물 타격시 공격당 1.5 |
검 | 131% 피해 및 넉백, 스테미너 사용 33% 감소 | 생물 타격시 공격당 1.5 |
폴암 | ||
도끼 | ||
둔기 | ||
칼 | ||
비무장 | ||
창 | 131% 피해 및 넉백, 스테미너 사용 33% 감소 | 생물 첫 타격시 2.25 그 후에는 1.5 |
활 | 131% 데미지와 넉백, 스테미너 사용 33%, 80% 재장전 시간 감소 |
생물 명중시 화살당 1.5 |
석궁 | 대미지 & 넉백 131% 증가, 재장전 시간 50% 감소 | 명중시 볼트 당 1 |
막기 | +50% 막기 방어력 | 방어 성공시 0.5 완벽한 방어[패링] 성공은 1 획득 |
수영 | 50% 스태미너 감소 | 수영하는 동안 초당 0.3 획득 |
달리기 | 질주 속도 +25% 증가, 스테미너 사용량 50% 감소 |
질주하는 동안 초당 0.2 |
점프 | 점프 높이 40% 증가 점프 거리 100% 증가 [높이는 3미터, 거리는 5미터] |
점프 당 0.5 [단, 스태미너 부족 상태의 점프는 인정되지 않음] |
은신 | 스테미너 사용량 75% 감소 어두운 곳에서 몬스터의 인식력 20% 밝은 곳에서 인식력 60% [0 레벨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 몬스터의 인식력은 50%, 밝은 곳은 100%] |
은신하는 동안 초당 0.05 [생물의 시야 범위 내에서 감지 되지 않으면 초당 +0.45] |
곡괭이 | 131% 피해 및 넉백, 스테미너 사용 33% 감소 | 광석 채굴 및 생물 타격시 1.5 [단, 흙은 오르지 않음] |
벌목 | 나무에 대한 131% 피해 | 나무 및 생물 타격시 0.5 |
승마 | 질주 속도 25% 증가, 스태미나 사용 50% 감소 | 질주하는동안 초당 0.2 |
피의 마법 | 200% 대미지 및 넉백 증가, 에이터 사용 33% 감소, 체력 사용 33% 감소, 보호막 250% 증가 | 스켈레톤이 타격시 0.75 |
원소 마법 | 131 % 대미지 및 넉백 증가, 에이터 사용 33% 감소 | 불 공격 타격 성공 1, 냉기 타격 성공 0.2 |
무기의 피해량은 75레벨까지는 1.5%가 올라가지만 그 후에는 0.75%까지 올라가므로 75레벨까지만 올려도 100레벨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습니다.
활의 경우 0레벨과 100레벨의 차이가 큰데 그 이유는 발사하는 속도가 크게 차이나서 DPS가 확실히 달라집니다. 데미지 증가와 장전 속도의 차이로 DPS가 약 7.23배가 차이나니 엄청난 차이죠.
또 완전히 당겼을 때는 추가로 50% 스태미너 감소량이 있어 총 83% 감소시켜서 스태미너의 부담도 완전히 줄여줍니다.
스킬 레벨 올리기 팁
- 휴식 버프를 얻으면 경험치 증가량이 50%가 있기 때문에 이 때 스킬 레벨을 올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 새는 생물로 분류되지 않아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무기로 플레이어를 때릴 때 경험치를 얻습니다. [PVP 기능이 꺼져있는 경우도] 업데이트 이후 막힌듯?
영상으로 보는 스킬 레벨의 차이점
발헤임 액티브 스킬
보스를 잡고 난 후 얻은 보스의 트로피를 단축키에 둔 후 희생의 돌에 바치면 액티브 스킬을 1개 획득 할 수 있습니다.단 1개만 적용이 가능하며 지속시간은 5분이며 쿨타임은 20분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F키를 누르면 됩니다.
- 에이크쉬르 : 달리기 및 점프 스태미너 감소 60%
- 엘더 : 5분동안 벌목 데미지 60% 향상
- 본매스 : 물리 피해 저항[타격/베기/관통]. 갑옷에 따라 받는 피해가 50% ~ 75% 감소 합니다. 전투시 사용하면 좋은 액티브 스킬입니다.
- 모더 : 항해할 때 5분동안 항상 순풍을 받게 합니다. 배가 역풍을 받을 때 사용하면 좋은 스킬입니다.
- 야글루스 : 마법 피해 저항[불, 냉기, 번개]. 갑옷에 따라 받는 피해가 50% ~ 75% 감소 합니다
- 여왕 : 에이카 회복 속도 100% 증가, 빠른 채광
다른 스킬로 바꿔도 한번 트로피를 걸어두면 사라지지 않으니 굳이 보스를 다시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발헤임 스킬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확인하는 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