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아카라트의 교리 공략 - 30개 동선 총정리

디아블로4 아카라트의 교리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그릇'의 컨텐츠 중 아카라트의 교리라는 것이 추가되었다. 아카라트의 교리는 릴리트의 제단과 같이 지도 곳곳에 퍼져 있지만, 나한투 지역에 한정되어 있다.

 

또한 릴리트의 제단과는 다르게 추가 스탯과 같은 이득은 없고, 오로지 명망 수치만 올려 줄 뿐이다. 그리고 더 귀찮은 점이 있다면 특정 사물과 상호작용 하거나 적을 처치하는 등의 요소가 있다는 점이다.

 

아카라트의 교리는 나한투 각 지역마다 5개가 있다. 그리고 나한투 주요 지역이 총 6개가 있으니 총 30개가 있는 셈이다.

    아카라트의 교리 하기 전 필독

    ① 캐릭터 선택 창에서 ESC → 설정 → 연결 →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 체크해제하기.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를 체크한 상태로 두면 다른 플레이어와 겹치기 때문에 바위 수호자가 활성화가 잘 안되거나 아카라트의 교리가 보이지 않는 등 버그가 생길 수 있다.

     

    ② 캠페인 또는 보루를 클리어 하지 않았다면 접근하지 못하는 지역이 있다. 그러니 아카라트의 교리를 하기 전에는 모두 클리어하고 한번에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③ 버그 또는 렉 등의 이슈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무한 재접이 답이다.

     

    아카라트의 교리 30개 동선

    보기 편하게 숫자로 순서를 적긴 했는데, 굳이 1번부터 시작 할 필요는 없다. 자기가 편한 지역에서 시작하면 되고, 그 후부터는 상세 경로로 보면 빠르게 클리어 가능하다.

     

    상세 동선을 보기 전에 알아 둘 것은 기믹은 총 3가지 형태로 나뉜다는 점이다.

     

    ① 바위 수호자 상호 작용[보통은 3개 모두 활성화이나, 때때로 1개 또는 2개, 순서가 중요할 때가 있다.]

     

    ② 붉은색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나타나는 적 처치 후 교리 활성화 가능]

     

    ③ 자동으로 바위 수호자가 모두 활성화 되고, 시간이 지나면 더럽혀진 신단에 체력바가 생긴다. 부숴야 교리를 활성화 가능하다.

     

    테간제 고원

    1번

    나한투 메인 지역 중 하나인 키추크 순간이동진에서 시작하자. 붉은색 동그라미는 바위 수호자이며, 푸른색 동그라미는 더럽혀진 신단이다.

     

    바위 수호자를 모두 순서 상관 없이 올바르게 활성화하면 더럽혀진 신단이 아카라트의 교리로 변하고 활성화하면 된다.

     

    2번

    테스트 결과 랜덤인 듯 보이는 지역이다. 3개 모두 활성화 하면 될 때가 있고, 1개만 활성화 해도 될 때가 있다. 그러니 알아서 노가다해서 알아내자.

     

    3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하면, 적들이 2~3 웨이브 나온다. 모두 처치하면 활성화 할 수 있다.

     

    4번

    순서 상관 없이 바위 수호자 3개 모두 활성화하기.

     

    5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바위 수호자가 활성화되며, 시간이 지나면 더럽혀진 신단에 체력이 생긴다. 부수고 난 뒤  교리를 활성화하면 된다.

     

    지속되는 증오

    6번

    바위 수호자 3개 순서 상관 없이 상호작용하면 된다. 5번에서 직접 가는 것보다는 은신처로 순간 이동 하는 것이 더 빠르다.

     

    7번

    바위 수호자 3개 순서 상관 없이 상호작용하기. 바위 수호자는 더럽혀진 신단 기준으로 위에 1개, 아래에 2개 있다.

     

    8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바위 수호자는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더럽혀진 신단과 상호작용하고, 대략 10초 후 더럽혀진 신단에 체력이 생기는데 부수고 아카라트 교리와 상호작용하면 된다.

     

    9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 그 후 나타나는 적[증오의 그림자]을 처치하면 자연스럽게 더럽혀진 신단이 아카라트의 교리로 변함.

     

    10번

    바위 수호자 3개가 있는데, 그중에서 왼쪽에 있는 바위 수호자 2개를 순서대로 활성화하면 된다. 3개 모두 해도 클리어 된다는데, 뭐 필자는 이렇게 했다.

     

    일곱 바위

    11번

    바위 수호자가 자동으로 활성화 되며, 시간이 지난 후 체력이 생긴 더럽혀진 신단을 부수면 된다.

     

    12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 한 뒤 나오는 증오의 그림자들을 처치하면 된다.

     

    13번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14번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15번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다섯 언덕

    16번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17번

    바위 수호자는 자동으로 활성화 되며, 더럽혀진 신단과 상호 작용 후 체력이 생기니 부숴주고 아카트리의 교리를 활성화 하면 된다.

     

    18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 한 뒤, 나오는 적들 처치하고 활성화하기.

     

    19번

    바위 수호자 3개 중에서 오른쪽 2개 활성화하기.

     

    20번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잠 못드는 꼭대기

    21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 후 나오는 몬스터들 제거하기.

     

    22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바위 수호자가 활성화됨. 시간이 지나면 부수고 활성화하기.

     

    23번

    알 수 없는 곳.

     

    가장 밑에 있는 것만 활성화 해도 될 때가 있고, 밑에 두개 활성화하면 될 때도 있고, 3개 모두 활성화하면 될 때도 있음. 심지어 3개 모두 활성화 해도 안되고 위에 있는 것만 남겨둘 때 될 때가 있으니 랜덤인듯?

     

    24번

    순서 상관 없이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하기.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 편이라 빠르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25번

    순서 상관 없이 3개의 바위 수호자 활성화하기.

     

    거인의 들판

    26번

    바위 수호자 1개 활성화 후 나오는 적들 처치하기. 20번에서 직접 가기 보다는 자카르폴 순간이동진 이용하기.

     

    27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바위 수호자 활성화. 시간이 지나면 더럽혀진 신단을 부수고 활성화하면 된다.

     

    28번

    순서 상관 없이 바위 수호자 3개 활성화.

     

    29번

    랜덤인 듯 한 지역. 왼쪽만 비활성화하면 될 때가 있고, 가운데만 비활성화하면 될 때가 있으니 여러번 조작 해보자.

     

    30번

    순서 상관 없이 바위 수호자 3개 모두 활성화.


    30개 모두 다 하면 타이틀이랑 나한투 사자 탈 것을 보상으로 주는 듯 하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