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자신과 맞서는 시련
자신과 맞서는 시련은 2막 샤의 시련 장소에 있는 곳이며, 4개의 그림자 보석 중 하나를 얻는 장소이다. 전투가 있는 구간이니 체력 또는 주문 슬롯이 부족하다면 긴휴식 또는 짧은 휴식을 하고 도전하자.
이곳의 목표는 시련의 이름 그대로 자신의 캐릭터의 도플갱어들과 전투를 하여 승리해야 한다. 원본과 같은 장비를 착용하고 등장하게 되고, 레벨과 스탯은 다를 수 있다.
아직 조용한 발걸음의 시련을 클리어 하지 못했다면 아래의 공략부터 참고하자.
자신과 맞서는 시련 위치
샤의 시련 순간이동진을 이용하여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가장 끝 복도 좌측에 보인다. 보통 조용한 발걸음의 시련을 클리어 한 후 오게 되는 장소이다.
자신과 맞서는 시련 시작
지도를 보고 도착하면 의식용 그릇을 클릭해서 시작하면 된다. 다만 복사체를 쉽게 상대하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를 참고해서 먼저 준비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① 방어구 및 무기를 모두 해제하자. 복사체는 원본의 무기 및 방어구를 그대로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탈의한 채로 시작하면 맨몸인 복사체를 상대하게 된다.
귀찮다면 무기와 상의만 탈의하고 시작해도 되고, 전투 시작 직전에 다시 입으면 된다.
② 의식용 그릇을 클릭하기 전에 캐릭터 1개만 두고 나머지는 시련 방 밖에 두자. 그러면 복사체는 1개만 나오기 때문에 전투는 더욱 쉬워진다.
피를 바친 후에 나머지 캐릭터들이 문을 부수고 다같이 전투를 시작하면 된다.
③ 포착에 성공하면 매복하고 있는 적들이 보일텐데, 실패할 수도 있으니 인도 같은 능력 판정에 보너스를 주는 소마법이나 마법 등을 사용하고 가는 것이 좋다.
그 후 은신을 사용한 뒤 기습 공격으로 턴을 시작하면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살짝 있다면 자신의 캐릭터가 똑같은 복사체가 아닌 다른 복사체를 제거하면 긴휴식 전까지 모든 능력치가 4가 깎이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복사체를 제거한 뒤 다른 복사체를 공격하는 것으로는 부정행위자의 과오가 생기지 않으니 참고하자.
보상은 그림자 보석 1개와 살인자의 연인을 파밍하고 나가면 된다. 살인자의 연인은 긴휴식 1번당 치명타 한번이 터지게 되는데, 진귀 등급 치고는 쓸모는 없다.
자신과 맞서는 시련을 클리어한 뒤, 계단을 타고 내려가서 신뢰의 도약 시련을 클리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