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헤임 어보미네이션 공략[위치/상대법/뿌리 방어구 성능]

발헤임 어보미네이션

어보미네이션 은신 상태

어보미네이션은 늪지대에 등장하는 중간 보스 격 몬스터로 검은 숲에서 나온 트롤과 비슷한 포지션이다. 멀리서부터 알 수 있는 트롤과는 달리 나무로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발견하기 쉽지 않다.

 

유저를 발견하면 그 즉시 은신에서 벗어나 서서히 나오며 유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나무의 외형으로 4개의 뿌리를 다리 삼아 움직이인다. 유저의 달리기 속도보다는 느리고 걷는 속도보다는 빠르다.

 

어보미네이션 스펙 및 패턴

체력은 800이며 트롤처럼 1~2성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 형태만 있다. 0성 트롤의 체력이 600이며 정예 드라우그의 체력은 200이다.

 

어보미네이션의 공격 패턴은 3가지이다. 몸통으로 찍는 것, 뿌리로 후려 치는 것, 뿌리로 내려 찍는것 각각 대미지는 트롤 3셋트를 기준으로 40, 25, 45가 닳는다.

 

어보미네이션 상대 방법

 

어보미네이션을 가장 쉽게 잡는 방법은 검 + 방패이다. 물론 패링을 할 정도로 스펙은 되야 근접전이 가능하다. 그렇지 않으면 막아도 뚫리기 때문에 몇 대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패링을 하면 대미지가 더 강력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청동검 스펙으로도 3타 5번이면 잡는다.

 

안전하게 잡으려면 활 + 불화살의 조합이 좋다. 나무의 외형을 가진만큼 불에 약점이라 불 화살의 대미지가 잘 들어간 편이고 40발 정도면 충분히 잡는다.

 

가장 쉬운 방법은 어보미네이션을 수르트링이 리스폰되는 화염을 내뿜는 분화구를 찾는 것이다. 이곳에 유인해서 불에 닿게 하면 10초안에 방패만 들고 있어도 죽일 수 있다.

 

어보미네이션 드랍 아이템

아이템 0성 어보미
어보미네이션의 트로피 50%
찌꺼기 3~4
뿌리 5

 

뿌리는 어보미네이션을 잡아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인데 뿌리 방어구를 만드는 주 재료이다. 뿌리 방어구는 작업대에서 만들 수 있다.

 

뿌리 방어구 성능

뿌리 방어구의 방어력은 부위당 8이다. 기본 트롤 방어구가 6, 청동이 8, 철이 14 이다. 같은 늪지대에서 파밍하는 철 갑옷과는 6 씩 차이나니 셋트로 따지면 18이나 차이나는 것인데 다행히 장점은 있다.

 

이동 속도의 패널티가 적고 활 스킬 레벨 +15 오르기 때문에 활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뿌리 갑옷이 정말 좋은 편이다. 특히 활 스킬 레벨은 모든 스킬 중에서 스킬 레벨 기댓값이 확실히 좋은 편이기 때문이다.

 

뿌리 방어구 셋트를 만들기 위해 뿌리가 30개 필요하고 1 강화에 2개씩, 2강화에 4개씩, 3강화에 6개씩 필요하여 총 제작과 업그레이드에 66개의 뿌리가 소모된다. 그러니 어보미네이션을 14번 잡아야 풀 강화를 할 수 있다는 말이다.

 

풀강화를 하면 방어력은 14로 철 갑옷과 동일하며 내구도는 100 더 높다.

 


여기까지 발헤임 어보미네이션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