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초보자 공략 - 초반 돈버는 방법

스타듀밸리 초반 돈버는 방법

스타듀밸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면 궁금한 게 참 많다. 그 중에서 가장 궁금했던 것은 어떻게 효율적으로 돈을 벌 것인지에 대해 고민이다. 초반에 어떻게 돈을 버는 것에 따라 스노우볼이 크게 달라진다.

 

그러나 사실 스타듀밸리의 경우에는 타임 어택이 있는 것도 아닌데 사람들이 효율을 생각하고 있더라. 어떤 농작물을 어떻게 길러야 할 지, 술통과 절임통중 어떤 것이 좋을까? 아니면 낚시로 돈버는 것이 더 좋을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

 

나도 똑같이 그랬었는데 어느새 스타듀밸리라는 게임을 1000시간 이상 하다 보니깐 자연스럽게 알게 된 내용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우선 공략을 쓰기전에 꼭 당부할 것은 스타듀밸리는 힐링 게임이지 극한의 노동을 끌어내는 게임은 아니다... 그냥 천천히 하는 것도 재밌는 게임이다.

 

스타듀밸리 초반 돈버는 방법

1)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파, 야생 고추냉이, 새먼베리 등 채집품을 수확할 수 있다. 특히 1일차에 파는 특정 장소에서 무조건 얻을 수 있다. 얻은 채집품들 중 기력을 회복하는 아이템들은 모두 먹어서 낚시 등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판매 해봤자 금전적 이득은 적은 편이고 기력을 회복해서 다른 활동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2) 봄 농작물은 극초반이라면 감자를 추천하는 편이다. 씨앗도 저렴해서 구입하기 쉽고 농작물 중에서 가격 대비 효율도 좋은 편이고 농사 스킬 올리기에도 좋다.

 

3)  1년차 봄에는 감자 & 딸기, 여름에는 블루베리, 가을에는 크랜베리가 답이다. 즉 베리류는 언제나 옳다! 2년차부터는 스타프루트와 고대과일에 집중하자!

4) 봄 15 ~ 18일에는 새먼베리 데이이며, 가을 8 ~ 11일에는 블랙베리 데이이다. 이 때 야생 덤불을 클릭하면 새먼베리 또는 블랙베리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채집 스킬이 높을수록 얻는 갯수도 높아진다. 이 기간에 많이 얻어두면 기력 걱정은 당분간 없다.

 

5) 겨울에는 농사를 할 수 없고 진저섬 또는 온실에서는 사계절 내내 농사가 가능하고 계절 상관 없이 아무 씨앗이나 심고 수확할 수 있다.

 

굳이 겨울에 농사를 짓고 싶다면 야생 씨앗[겨울]을 준비해서 심으면 가능한데 생각보단 수익이 좋다. 씨앗을 만들어야 하고 디럭스 촉진제에 스프링 쿨러 등을 다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첫 겨울에는 수익이 거의 없다.

 

6) 닭장은 이 가장 수익이 좋고 외양간은 돼지가 가장 수익이 좋다. 또 닭장보다는 외양간의 동물들의 수익이 대체로 높다. 닭과 돼지의 수익을 비교하면 돼지가 몇 배나 수익이 좋다. 

 

7) 초반 1년차에는 농사보단 낚시가 더 수익이 좋다. 낚시는 찌를 최대한 멀리 던지는 것이 물고기 품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물에 거품 표시가 나오는 곳에 찌를 던지면 물고기가 더 빨리 잡힌다.

 

초반에 섬유유리 낚싯대까지는 구매하고 그 후에 미끼를 끼워서 낚시하는 경우에는 하루에 적게는 3000원 많게는 8000원 정도까지 벌 수 있다.

 

8) 농사로 돈을 번다면 절임통술통은 필수이다. 보통 절임통에는 저렴한 농작물을 넣고 술통에는 비싼 농작물을 넣는 것이 수익면에서 좋다. 예를 들어 감자 같은 저렴한 농작물은 절임통에 넣고 고대 열매나 스타프루트, 베리류 등은 술통에 넣고 파는 것이 좋다.

9) 집을 최종 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면 지하실이 생기고 이곳에서 와인을 숙성을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고 이리듐 등급까지 숙성시키면 2배나 되는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10) 생선의 경우 그냥 파는 것보다 회로 만들어서 파는 것이 이득인 것들이 있다. 어떤 물고기가 이득인지는 아래의 표가 있으니 읽어볼 것.

 

11) 물고기 연못으로도 수익을 나름 괜찮게 벌고 싶다면 블롭피쉬를 잡는 것을 추천하며 철갑상어나 용암 장어도 괜찮은 편이다. 물론 농작물에 비해서는 수익은 안좋은 편이지만 굳이 물고기 연못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추천하는 것.

 

12) 일정 돈을 벌면 드미트리우스가 버섯 동굴 vs 과일 동굴 선택지를 주는데 버섯 동굴이 더 돈이 된다.

 

수익과 관련된 것 말고 그 외의 초보자들이 알면 좋은 팁들도 남겼으니 필요하다면 읽어보자.

 

초보자 Tip

1) 밤이 되고 기력도 다 사용했을 경우 에너지는 1을 남겨두고 그 다음날 넘어가는 것이 좋다.

 

만약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고 탈진 상태가 되면 그 속도가 느려지고 그 상태에서 더 기력을 소모하면 강제로 잠이들고 그 다음날로 넘어간다. 그리고 하비가 내 피같은 돈을 털어가 없는 생활에 더 없는 생활을 하게 된다. 

 

또 밤 12시 전에는 자야 그 다음날 기력이 모두 채워지고 그 이후에 자면 기력이 적게 회복된다. 새벽 2시까지 가게 되면 강제로 잠이 들고 병원비까지 청구 되며 기력도 50% 밖에 채워지지 않는다.

 

2)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수선화, 리크와 같은 채집 식물들을 볼 수 있는데 모조리 획득하자. 수선화의 경우 선물로 주면 좋고 채집 생물들은 번들에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판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3) 계절이 바뀌면 계절에 맞이 않는 농작물들은 모두 시들어 죽는다. 

 

4) 계절로 구분해서 상자를 만들면 아이템 찾기가 편리하며 추가로 광산에서 얻는 아이템들과 동물에서 얻는 생산품, 물고기 상자 등을 구분해서 만들자.

 

5) 다음날 비가 온다면 물뿌리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다. 또 도구들은 왠만하면 재료가 모이면 바로 업그레이드 해주자.

 

6) 생일은 호감도를 대폭 올려주는 아주 중요한 날이다. 각 캐릭터의 생일을 잘 알아두고 가장 좋아하는 선물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당일날 준비하려다가 실패하면 호감도작에 타격이 크다.

 

7) 전선 물고기의 경우 모드가 없다면 잡기 힘든데 함정찌와 낚시 스킬을 올려주는 인챈트 및 음식을 먹으면 생각보단 할만하다.

 

8) 초반에 기력 관리를 어려워하는데 파, 새먼베리, 녹조류 등은 있으면 팔지말고 먹고 그래도 부족하면 잉어, 피라미 수제 에너지바 등을 먹으면 좋다.

 

9) TV를 매일 아침에 확인하고 운세가 좋다면 광산을 가자. 행운이 높을수록 사다리를 발견할 확률이 높아지고 아이템 드랍률이 높아진다.

 

 

1년차 봄 1일

1일에 할 일은 집 주변에 있는 잡초 따위 등을 제거하고 파스닙을 모두 심어 주면 된다. 그 후에 남쪽으로 내려가는 길을 정리해 주면 된다.

 

이 때 나무 50개를 모아서 상자를 만들고 쓸모 없는 아이템들을 넣어두는 것이 좋다.

남쪽에 내려가는 길을 정리하는 이유는 남쪽에 있는 를 획득해야 하기 때문이다. 파는 기력을 채우기 위한 중요한 아이템인데 초반에 기력을 회복할 수단이 마땅히 없어서 더욱 중요하다.

 

에너지가 필요할때마다 파를 먹으며 다른 활동들을 해주면 된다. 파의 위치는 빨간색 네모 박스에 옹기종기 모여 있으니 가서 모두 캐면 된다. 

 

대략 위치를 설명하자면 강을 건너서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참고로 이건 대확장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이다.

 

파를 획득 했다면 이제 피에르의 잡화점에 가서 500원을 사용해서 콩, 콜리플라워, 감자를 1개씩 사서 심어주면 된다. 그 이유는 봄 6일에 열리는 마을 회관 루트를 타는 경우 꾸러미를 채워 촉진제를 빠르게 얻기 위해서다. 

 

 

스타듀밸리 마을 회관 꾸러미 공략[입장 & 획득 방법&보상]

마을 회관에 있는 꾸러미의 아이템을 어디서 어떻게 얻고 보상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글입니다. 스타듀밸리 펠리칸 타운의 허름한 건물인 마을 회관은 처음에는 잠겨져 있는 건물입니다. 그렇

golden-game.tistory.com

마을 회관에 더 알고싶은 정보가 있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만약 조자마트 루트를 타는 사람이라면 굳이 저 3개를 심을 필요는 없고 감자나 콜리플라워를 사서 심어서 돈을 불려나가면 된다.

 

이것도 다했다면 이제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하며 자기 소개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총 28명한테 말을 걸면 되는데 어떤 주민들은 보기도 힘들 정도로 집에 박혀서 안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도저히 모르겠으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스타듀밸리 자기소개 퀘스트 공략 - NPC 위치를 알아내보자

자기소개 퀘스트 공략 스타듀밸리에 처음 입문하면 나오는 퀘스트죠? 무려 28명의 마을 사람들에게 대화를 걸어야 완료되는 퀘스트입니다. 저도 처음에 모두 인사하기까지 꽤 걸렸던 것 같네요.

golden-game.tistory.com

 

 

봄 2~4일

봄 2일차에는 윌리가 해변으로 방문하라고 하는데 이곳에 가면 낚싯대를 받을 수 있다. 낚시는 스타듀밸리에서 중요한 컨텐츠이며 초반에 낚시로 돈 버는 것이 가장 좋다.

 

낚싯대를 받았다면 해변에 있는 지렁이를 캐서 유물을 획득하고 조개, 굴 등을 수집해주는 것이 좋다. 낚시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낚을 수 있는 어종이 다르다.

 

 

스타듀밸리 물고기 도감 [위치 / 시간 / 가격 / 번들]

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를 하다 보면 낚시를 안할 수가 없죠? 그런데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난감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퀘스트에 종종 물고기를 낚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

golden-game.tistory.com

 

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 낚시대 / 미끼 / 도구 ] 1.5 ver

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낚시대의 등급에 따라 무엇이 달라지고 미끼는 어떤 효과가 있으며 어떤 낚시 도구를 사용해야 물고기를 낚을 때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어떤 스킬을 찍어

golden-game.tistory.com

물고기에 대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어디서 어떤 어종이 얼마에 판매할 수 있는지 자세히 나와있는 글이다.

 

낚시 Tip

낚시의 경우 낚시 레벨이 올라갈수록 막대바가 커져 더 쉽게 물고기를 낚을 수 있다. 또한 멀리 캐스팅할수 있는데 멀리 캐스팅할수록 물고기의 등급도 높아진다. 그러니 항상 캐스팅할 때 최대가 뜨는 것이 좋다.

 

봄에는 광산 밑에 있는 호수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 바다에서 하는 것보다 더 돈이 잘벌리는데 그 이유는 큰입우럭이 잡히기 때문이다.

 

그리고 5레벨을 달성하면 어부라는 스킬을 찍을 수 있는데 생선 판매 가격 25% 상승하니 더욱 비싸게 팔 수 있다. 만약 하루종일 모은 물고기들을 판매하지 않고 이 스킬을 찍을 때까지 모아두고 팔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참고로 2~3번 모든 기력을 다 사용 할 정도로 낚시하면 6레벨까지는 뚝딱 찍을 수 있으니 추천하는 방법이다.

 

봄 5일차

봄 5일차에는 파스닙이 다 자랐으니 수확하고 감자나 콜리플라워를 심어주면 된다. 감자가 더 돈이 되지만 많이 심어야 해서 귀찮긴 하다...

 

잡화점에서 씨앗을 사고 어느정도 심어두었으면 오늘은 광산에 갈 시간이다. 광산에 가는 이유는 철이나 구리, 금 광석 등을 모아서 스프링쿨러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스프링쿨러는 농사 레벨을 올려야 만들 수 있으니 감자를 꾸준히 심어서 올려주면 된다.

 

광산에 갔다면 최소한 5층은 가야 그 다음에 엘리베이터 타고 더 깊은 곳으로 갈 수 있으니 5층 단위로 등반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애매하게 못갈거 같으면 무조건 기력 회복 아이템을 먹고 더 가면 된다.

 

봄 6일차

광산에 갔다오면 클린트가 찾아오는데 용광로 제작법을 알려준다. 구리 광석이 충분히 있다면 용광로를 만들고 구리 주괴를 만들어야 한다. 

 

6일차에는 마을 회관 이벤트가 나오니 마을 회관에 찾아가서 이벤트를 보고 다시 낚시를 하면 된다. 구리 광석이 부족하다면 광산에 가서 구리를 캐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봄 7일차

마을 회관 루트를 탔다면 마법사가 탑에 초대하는데 이곳에 가야 주니모 언어를 해석할 수 있고 마을 회관에 있는 꾸러미들을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이곳에 가서 채집 꾸러미를 완성시킨 후 작물 꾸러미를 완성시켜 촉진제를 보상받으면 된다. 채집 꾸러미의 경우 돌아다니다 보면 흔히 볼수 있는 야생 고추냉이, 수선화, 민들레, 리크가 필요하고 작물 꾸러미는 처음에 피에르에게 샀던 작물들이 필요하다.

 

봄 8일차

비가 오는 날에는 메기를 잡으로 강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 좋다. 판매 가격이 높은 편이니 많이 잡아서 스노우볼 굴리기가 괜찮다. 낚시를 하다가 기력이 모자르다면 녹조류를 먹고 그래도 부족하면 잉어 정도는 먹으면서 메기를 낚는 것이 더 좋다.

 


요약하자면 초반에는 낚시로 돈 벌고 그걸로 씨앗 사서 열심히 스노우볼 굴리면 끝이다.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초반 돈버는 법에 관한 공략은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